광고

기업별


정치·사회
부산에서도 코로나19 확진환자 2명 발생해 감염경로 조사
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  |  2020-02-21 22:01:03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부산에서도 2명 발생했다. 

21일 부산시 등에 따르면 오전 폐렴 증세를 보여 해운대 백병원을 내원한 57세 여성이 코로나19 진단결과 양성판정을 받았다.
 
▲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부산에서도 21일 처음으로 발생했다.<연합뉴스>

이 여성은 이틀 전부터 기침, 가래 근육통이 심해 다른 병원을 들러 독감 검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독감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뒤 항생제와 해열제를 처방받아 귀가했으나 열이 계속 나 21일 오전 내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여성은 검체 체취 후 귀가했다가 양성 결과를 통보받았다.

21일 오전 부산 동래구 대동병원 선별진료소에서 두통 증세를 보여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한 19세 남성도 양성 판정을 받았다.

부산시는 역학 조사관을 급파해 확진자들이 처음 증상을 느낀 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전부터 동선을 조사하는 계획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오리온 주식 매수의견 제시, "코로나19 뒤 중국시장 점유율 확대 기회"
·  화웨이, 딜로이트와 '5G로 코로나19 대응 위한 백서' 함께 펴내
·  이베스트투자증권 비상경영체제 들어가, 김원규 “코로나19 위기 대비”
·  부산 남구을 민주당 박재호 51.2%, 통합당 이언주 37.2%에 우세
·  정세균 "자가격리 위반하면 무관용 원칙으로 고발과 강제출국"
·  부산 연제구 민주당 김해영 36.6%, 통합당 이주환 45.1%에 열세
·  농심 목표주가 높아져, "코로나19로 국내외에서 라면 매출 늘어"
·  대한항공 목표주가 하향, "단기 실적 타격받지만 항공시장 재편 수혜"
·  중국 코로나19 하루 확진 31명에 그쳐, 해외유입이 30명 차지
·  KB손해보험, 소방공무원 응원하는 ‘불끈! 챌린지’ 캠페인 진행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건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