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신세계백화점, 문자메시지에 라이프스타일 정보 담아 차별화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0-02-18 17:27: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세계백화점이 고객들에게 상품정보를 제공하던 스마트폰 문자메시지를 고객 관심사와 트렌드를 반영하는 콘텐츠로 바꿔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은 기존 행사상품이나 특가상품을 전달하던 ‘스마트메시지(스마트폰 문자를 통해 쇼핑뉴스를 제공했던 방법)’를 2월부터 고객들의 관심사항을 반영한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형태로 바꿔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문자메시지에 라이프스타일 정보 담아 차별화
▲ 신세계백화점이 2월부터 스마트 메시지를 고객들의 관심사항을 반영한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형태로 바꿔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세계>

우선 최근 집 안에서의 활동이 많아진 고객들의 성향을 반영해 마인드풀니스 명상법을 소개하는 ‘하루 10분 명상 비법’을 콘텐츠로 제공한다.

또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최고 식품영양학 권위자인 유태종 교수가 쓴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오래 사는 생활실천법’과 모차르트 ‘피아노 소나타 7번 C장조’ 클래식 등을 이달의 릴렉싱 추천 콘텐츠로 소개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스마트메시지를 통해 한 달 최대 400만 건까지 발송하고 있는 고객 소통방법을 차별화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앞으로 ‘SHINSEGAE LOVES SPRINGS’ 등의 대형 테마행사를 진행할 때 발송하는 스마트 메시지도 각 시즌에 맞춰 알짜 정보를 엄선해 제공할 계획을 세웠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고객의 관심사를 적극 반영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오프라인 쇼핑의 만족도를 한 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개인화·맞춤형 마케팅을 접목해 유통업계를 선도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인기기사

현대차증권 “전고체 배터리 2028년 본격 확대, 삼성SDI 양산경쟁 앞서” 류근영 기자
쿠팡 '멤버십 가입비 인상' 무서운 진짜 이유, 김범석 플라이휠 전략 '순풍에 돛' 남희헌 기자
TSMC 차량용 반도체 파운드리 '잭팟', 인텔의 모빌아이 ADAS 신제품 수주 김용원 기자
첨단 파운드리 필수 '하이NA EUV' 경쟁 개막, 삼성전자 TSMC 인텔 각축전 김용원 기자
현대건설·GS건설·삼성E&A 사우디 자푸라 수주 정조준, 가스전 싹쓸이 기대 류수재 기자
화웨이 새 스마트폰 출시에 미국정부도 '촉각', 반도체 기술 발전 성과가 관건 김용원 기자
HLB, 세계 최대 바이오 단지인 미국 보스턴에 사무소 설립 김민정 기자
한국전력 한전KDN 지분 매각 반대 직면, 헐값 매각·민영화 논란 터져나와 김홍준 기자
KB증권 “HBM 경쟁 심화는 국내 반도체장비업체에 기회, 한미반도체 수혜” 박혜린 기자
[조원씨앤아이] 윤석열 지지율 31.8%로 하락, 차기 대선주자 이재명 1위 김대철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