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미국 국제무역위, LG화학이 낸 소송에서 SK이노베이션에 '조기패소'
강용규 기자  kyk@businesspost.co.kr  |  2020-02-16 12:22:30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소송전’에서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가 SK이노베이션에 조기 패소 판결을 내렸다. 

16일 LG화학에 따르면 미국 국제무역위원회는 14일 LG화학이 SK이노베이션을 상대로 낸 2차전지 영업비밀 침해소송에서 SK이노베이션에 ‘조기 패소 판결(Default Judgment)’을 내렸다. 
 
신학철 LG화학 대표이사 부회장 김준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총괄사장.

LG화학은 이번 판결을 놓고 "국제무역위원회가 소송 앞뒤 과정에서 SK이노베이션의 악의적이고 광범위한 증거 훼손과 포렌식 명령 위반을 포함한 법정모독 행위 등에 법적 제재를 내린 것으로 추가적 사실심리나 증거조사를 진행하지 않고 LG화학의 주장을 인정해 ‘예비결정’을 내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제무역위원회의 조기 패소 판결로 이번 소송의 절차는 10월5일 국제무역위원회의 최종 결정(Final Determination)만 남게 됐다. 

국제무역위원회가 최종 결정을 내리게 되면 미국에서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셀과 모듈, 팩, 관련 부품·소재를 대상으로 수입금지 효력이 발생하게 된다.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은 특허침해를 두고도 미국에서 맞소송을 진행하고 있다.

LG화학은 한국에서도 영업비밀 침해 혐의 등으로 SK이노베이션을 고소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SK이노베이션 SK디스커버리 주가 급등, SK 계열사 대부분 올라
·  SK이노베이션 목표주가 낮아져, “원유 재고 평가손실 2분기도 지속”
·  LG하우시스 LG 주가 3%대 올라, LG그룹주 대체로 상승
·  LG헬로비전 주가 2%대 올라, LG전자 2%대 LG 3%대 떨어져
·  SK그룹주 모두 올라, SK머티리얼즈 SK이노베이션 5%대 상승
·  김준, SK이노베이션 화상면접 찾아 “비상한 방식으로 위기 극복”
·  LG상사 주가 12%대 LG전자 6%대 올라, LG그룹주 대체로 상승
·  LG화학 주식 매수의견 유지, "전기차배터리 하반기 흑자전환 가능"
·  신학철 “LG화학은 코로나19의 초불확실성시대를 성장기회로 삼아야”
·  LG유플러스 주가 7%대 LG생활건강 5%대 올라, LG그룹주 강세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