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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지주 우리은행, 소비자 보호 강화하는 쪽으로 조직개편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  2020-02-11 18:2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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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지주와 우리은행이 조직개편을 통해 금융소비자 보호조직을 보강하고 계열사 사이 시너지 강화를 추진한다.

우리금융지주는 11일 조직 안정화와 종합금융그룹체계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

우리은행장 선임과 우리금융지주 자회사 사장단 선임이 이날 모두 마무리된 만큼 곧바로 쇄신작업에 들어간 셈이다.

우리금융지주는 금융소비자 보호를 전담으로 하는 조직을 신설해 그룹 차원의 금융소비자 보호를 책임지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한다.

우리은행은 기존에 있던 소비자브랜드그룹을 금융소비자 보호그룹과 홍보브랜드그룹으로 나누고 금융소비자 보호그룹을 은행장 직속의 독립조직으로 재편했다.

소비자 보호와 관련된 업무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강화하기 위한 변화를 꾀했다.

우리금융지주는 그룹 차원에서 추진하는 사업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계열사 사이 협업을 책임지는 부문제도를 도입한다.

은행과, 카드, 종합금융, 자산운용 등 주요 사업 분야에서 시너지를 내고 협업체계를 단단히 하기 위해 자산관리와 글로벌, CIB(기업투자금융) 등 부문에 사업관리 전담조직을 신설하는 내용이다.

우리은행은 기존의 WM그룹 이름을 자산관리그룹으로 바꿔 자산관리사업 전략을 새로 수립하고 고객 중심의 관점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도 내놓았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 "소비자 보호기능을 강화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금융그룹으로 거듭나겠다"며 "종합금융그룹체계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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