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금융·증권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주가 상승 예상", 대장염 신약 기술수출 기대
조승리 기자  csr@businesspost.co.kr  |  2020-02-11 08:02:36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주가가 오를 것으로 예상됐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의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가 다국적제약사로 기술이전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됐다.
 
▲ 이정규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대표이사.

선민정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11일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목표주가를 7만6천 원,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신규 제시했다.

10일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주가는 5만21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선 연구원은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NRDO’라는 회사의 특성을 최대한 살려 빠른 속도로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며 “매년 기대할 수 있는 연구개발 모멘텀을 확보해 시장 기대치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연구를 하지 않고 개발만 담당한다’(No Research, Development Only)는 것을 의미하는 NRDO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회사다.

NRDO사업은 성공 가능성이 있는 신약 후보물질을 사들여 전임상부터 임상1상 또는 임상2상까지 진행해 신약의 가치를 높인 뒤 비싼 가격으로 다국적 제약사에게 기술이전을 하는 것을 말한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지난해 7월 레고켐바이오로부터 기술도입한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BBT-877’을 베링거잉겔하임에 11억 유로(약 1조4600억 원) 규모로 기술이전하며 가치를 증명했다.

BBT-877은 올해 중반 임상1상이 끝나면 베링거잉겔하임 주도로 임상2상에 들어간다. 이에 따라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임상 진입에 따른 기술이전 수수료를 수령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의 기업가치를 크게 올려 줄 물질은 상반기 임상2a상이 끝나는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BBT-401’이다.

BBT-401은 펠리노-1이라는 단백질을 표적으로 하는 신약 후보물질로 박석희 성균관대학교 교수팀이 세계 최초로 검증했다. 따라서 펠리노-1 억제제로 신약을 개발하고 있는 경쟁업체는 없다.

BBT-401은 현재 미국에서 임상2a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반기 임상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BBT-401은 이미 임상1상을 통해 높은 안전성을 확인했기 때문에 임상2a상에서 효능을 입증하게 된다면 궤양성 대장염의 1차 치료제로서 충분히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브릿지테라퓨틱스는 최근 신규 신약 후보물질을 계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브릿지테라퓨틱스는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으로부터 세 번째 신약 후보물질인 비소세포 폐암 치료제 ‘BBT-176’의 임상2분의 1상 승인을 받았다.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으로부터는 안저질환 치료제 후보물질을 도입했다.

선 연구원은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바이오텍다운 속도감을 보여주고 있다”며 “올해 BBT-401의 임상2a상 완료로 또 한번의 대규모 기술이전 신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삼성전자 목표주가 하향, "코로나19로 2분기부터 제품 출하량 감소"
·  SK하이닉스, 서버D램 가격 올라 하반기 갈수록 실적 좋아져
·  대형건설사 중흥건설 꿈꾸는 정창선, 두산건설 인수 나설지 시선몰려
·  부광약품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진전, 유희원 장담은 아직 일러
·  코로나19로 개미들 증시 대거 입성, 키움증권 위탁매매수수료 급증
·  해외언론 “앙골라 액체화물운반선 최대 4척 놓고 한국과 중국이 경합”
·  [오늘Who] 이동걸, 아시아나항공 매각 무산만은 어쨌든 피하고 싶다
·  패션업계 대량생산 '패스트 패션' 지고 환경보호 '지속가능 패션' 뜬다
·  대한항공 유급휴가 추진, 조원태 코로나19 위기 극복하고 보은하고
·  변창흠, 토지주택공사 공모리츠로 집값도 잡고 재무부담도 완화하고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