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민주당 이병훈, 광주 동구남구을에서 바른미래당 현역의원 박주선 앞서

고우영 기자 kwyoung@businesspost.co.kr 2020-01-23 15:15:0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병훈 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이 광주광역시 동구남구을 선거구에서 현역의원인 박주선 바른미래당 의원에 앞선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 전 부시장은 19대 대선에서 문재인 대통령후보의 광주총괄선대본부장을 지냈다.

23일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광주일보 및 kbc광주방송의 의뢰로 18일부터 20일까지 벌인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 전 부시장의 지지율은 38.3%로 11.2%인 박 의원에 크게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민주당 이병훈, 광주 동구남구을에서 바른미래당 현역의원 박주선 앞서
▲ 이병훈 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왼쪽)과 박주선 바른미래당 의원(오른쪽).

박 의원은 무소속인 김성환 전 광주동구청장(19.3%)과 이 전 부시장과 함께 민주당 예비후보로 등록한 김해경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특별위원(14.8%)에도 뒤처졌다.

일대일 가상 맞대결에서도 박 의원의 열세가 나타났다.

이 전 부시장은 박 의원과 가상대결에서 지지율 58.4%로 17.1%에 머문 박 의원을 넉넉하게 앞섰다. 김 특별위원도 지지율 40.6%로 19.4%인 박 의원에 우세를 보였다.

민주당의 광주 동구남구을 후보 적합도에서는 이 전 부시장(48.3%)이 김 특별위원(18.0%)에 앞섰다.

21대 총선에서 어느 정당을 지지할 것인지와 관련한 질문에서는 더불어민주당 53.7%로 압도적 지지를 받았다. 이어 정의당 8.8%, 바른미래당 7.1%, 자유한국당 4.1%, 민주평화당 3.7%, 대안신당 3.5%, 새로운보수당 2.0% 순이었다.

이번 여론조사는 광주광역시 동구남구을 선거구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남녀 유권자 6980명에게 통화를 시도해 505명의 응답을 받아 이뤄졌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4.4% 포인트이고 응답률은 7.2%였다.

자세한 조사 개요와 결과는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https://www.nesd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우영 기자]

최신기사

하나금융 7개 계열사 사장 내정, 하나증권-강성묵 하나생보-남궁원 포함 6명 연임 추천
[현장] 백화점 밖으로 나온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점', '건강'과 '각'으로 채운 프..
"산재사고·정보유출 항의" 쿠팡 본사 진입 시도한 쿠팡 노동자 4명 경찰 체포
하나증권 신한투자증권 발행어음 사업자 인가안 금융위 증선위 통과
이재명, 기업들에게 "재생에너지 풍부한 남쪽 지방에 투자 늘려달라"
금감원장 이찬진 "금융지주 지배구조 개선 TF 가동, 회장 자격 기준 마련"
계룡건설 남양주왕숙 아파트 건설공사 수주, 지분 90%·1150억 규모
로이터 "엔비디아 블랙웰 위치확인 기술 개발", AI 반도체 중국 불법 유입 차단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사행성 논란에 경매장 철회, '착한 게임' 이미지 '흔들'
메모리반도체 공급 부족이 게임업계 덮친다, 닌텐도 시총 140억 달러 증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