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외국언론 "삼성 갤럭시Z플립에는 1억화소 카메라 안 달릴 듯"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0-01-21 11:27:5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외국언론 "삼성 갤럭시Z플립에는 1억화소 카메라 안 달릴 듯"
▲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 상상도. <레츠고디지털>
삼성전자의 다음 폴더블(접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에 1억 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지 않을 수 있다고 외국언론이 전했다.

21일 IT매체 샘모바일은 “갤럭시Z플립에는 108MP 카메라 대신 12MP 카메라가 장착될 것”이라며 “이는 ‘갤럭시노트10’과 같은 수준‘이라고 보도했다. 1MP는 100만 화소를 말한다.

삼성전자는 최근 108MP를 지원하는 이미지센서를 개발했다. 이에 따라 ‘갤럭시S20’ 등 곧 출시되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에는 108MP 카메라가 탑재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플립의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카메라 등 부품 비용을 절감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샘모바일은 “제품사양이 달라질 수 있다”면서도 “갤럭시Z플립은 저렴한 가격대가 책정되는 것으로 알려진 만큼 비교적 낮은 사양의 카메라를 채택할 가능성이 있다”고 바라봤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교보증권 "아모레퍼시픽 변함없는 해외 확대 스토리, 하반기 매출 성장 기대"
인텔 18A 반도체 수주 '중단' 검토, 삼성전자 인텔과 첨단 파운드리 경쟁 이탈
키움증권 "엔에프씨 화장품 소재 및 제형 혁신 선도, 클렌징 밤 제형 출시"
비트코인 시세 불안에 '고래' 투자자도 관망, 6월 거래량 절반으로 줄어
GM 전기차 판매 급증에 목표주가 상향, CFRA "현재 주가는 저평가 수준"
미국 상원 통과한 감세법안에 반도체 세액공제 35% 확대, 삼성전자·SK하이닉스 공장 ..
롯데정밀화학 에폭시와 식의약 소재 실적 회복, DB투자 "목표주가 상향"
구글 '텐서' 인공지능 반도체 엔비디아 대안으로 떠올라, 오픈AI에 공급 논의
캐나다 전기차·배터리 사업 줄줄이 축소, LG엔솔과 스텔란티스 합작공장도 '숨고르기'
TSMC 인공지능 반도체 '독점' 효과 이어진다, 2029년까지 가파른 성장 예측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