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미국 주방과 욕실 박람회에서 스마트 가전제품 알려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0-01-21 11:05: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미국 주방과 욕실 박람회에서 스마트 가전제품 알려
▲ 삼성전자 모델들이 ‘KBIS2020(주방·욕실산업박람회)’에서 '패밀리허브' 냉장고 등 여러 가전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열리는 대규모 가전전시회에서 인공지능 및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탑재한 최신 가전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21일부터 23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KBIS 2020(주방·욕실산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KBIS는 미국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관련 전시회로 세계 600여 개 업체가 참가한다.
 
삼성전자는 미국 법인의 가전제품 자회사 ‘데이코’와 함께 1400여㎡ 규모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커넥티드 리빙존’을 꾸민다. 

커넥티드 리빙존에서는 사물인터넷 기술이 적용된 ‘패밀리허브’ 냉장고가 전시된다.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맞춤형 식단과 레시피 추천, 내부 식재료 자동 인식 및 관리, 음악과 영상 감상, 다른 가전제품 제어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슬라이드인’ 레인지와 ‘빌트인룩’ 냉장고 신제품도 공개된다. 

슬라이드인 레인지는 소비자 취향을 고려한 조리방식을 제안하는 기능을 갖췄다. 음성인식으로 동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빌트인룩 냉장고는 삼성전자의 용량 확장 기술 ‘스페이스맥스’가 적용돼 기존 제품과 비교해 보관공간이 크게 늘었다.

삼성전자는 주방가전 이외에도 무선청소기 '제트', 공기청정기 '무풍큐브',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한다.

최익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는 인공지능·사물인터넷 기술을 확대적용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왔다"며 "이런 노력을 통해 글로벌 가전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KB부동산 "서울 아파트값 상승률 2개월째 둔화, 집값 상승 전망은 증가"
비트코인 1억3118만 원대 하락, 그린란드 사태 탓 가상화폐 시장 전반 내림세
자영업자 2년 연속으로 3만 명대 감소, 2030대 청년은 3년 연속 줄어
이재명 '다주택 양도세 중과 유예' 연장 안 한다, SNS에 "기대했다면 오산"
이재명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 이혜훈 지명 철회, "국민 눈높이 부합 못해"
NH농협금융지주 '생산적금융 특별위원회' 출범, 이찬우 "경제 대전환 선도"
민주당 29일 국회 본회의에서 민생법안 처리 추진, 국힘 "사법개혁 법안 처리 포기해야..
SK텔레콤, '생각하는 AI 추천 모델' 연구 논문으로 AI 학회 무대 올라
LG유플러스, 인공지능 기본법 시행 맞춰 전사 관리 체계 가동
LG전자, 스페인 디스플레이 전시회에서 'LG 매그니트' 신제품 공개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