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삼성전자, 미국 주방과 욕실 박람회에서 스마트 가전제품 알려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  2020-01-21 11:05:21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 삼성전자 모델들이 ‘KBIS2020(주방·욕실산업박람회)’에서 '패밀리허브' 냉장고 등 여러 가전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열리는 대규모 가전전시회에서 인공지능 및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탑재한 최신 가전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21일부터 23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KBIS 2020(주방·욕실산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KBIS는 미국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관련 전시회로 세계 600여 개 업체가 참가한다.
 
삼성전자는 미국 법인의 가전제품 자회사 ‘데이코’와 함께 1400여㎡ 규모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커넥티드 리빙존’을 꾸민다. 

커넥티드 리빙존에서는 사물인터넷 기술이 적용된 ‘패밀리허브’ 냉장고가 전시된다.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맞춤형 식단과 레시피 추천, 내부 식재료 자동 인식 및 관리, 음악과 영상 감상, 다른 가전제품 제어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슬라이드인’ 레인지와 ‘빌트인룩’ 냉장고 신제품도 공개된다. 

슬라이드인 레인지는 소비자 취향을 고려한 조리방식을 제안하는 기능을 갖췄다. 음성인식으로 동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빌트인룩 냉장고는 삼성전자의 용량 확장 기술 ‘스페이스맥스’가 적용돼 기존 제품과 비교해 보관공간이 크게 늘었다.

삼성전자는 주방가전 이외에도 무선청소기 '제트', 공기청정기 '무풍큐브',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한다.

최익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는 인공지능·사물인터넷 기술을 확대적용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왔다"며 "이런 노력을 통해 글로벌 가전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삼성전자 주가 5거래일 만에 소폭 하락, SK하이닉스는 5거래일째 상승
·  해외매체 "삼성전자 갤럭시폴드2는 디스플레이에 전면카메라 숨긴다"
·  5G스마트폰 승부 거는 삼성전자, 중국에 맞서 보급형 가격 책정 고심
·  외국매체 "갤럭시Z플립 디스플레이, 유리보다는 내구성 떨어져"
·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 초반 완판행진, “올해 출하량 150만 대 가능”
·  "삼성전자 하반기 갤럭시폴드2는 8인치로 커지고 S펜 추가될 수도"
·  시가총액 100대 기업 작년 영업이익 35% 줄어, 반도체 불황의 영향
·  [오늘Who] 노태문, 삼성전자 접는 스마트폰의 주류 만들기 출발선에
·  [Who Is ?] 고동진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
·  한라 수익성 회복 성과 낸 이석민, 올해는 비건설 강화에 힘실어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