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현대차, 인도에서 자동차 온라인으로 판매 시작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20-01-20 13:29: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자동차가 인도에서 온라인으로 자동차를 판매한다.

현대차 인도 법인은 17일 문을 연 온라인 판매 플랫폼 ‘클릭 투 바이(Click to Buy)’에서 인도에 출시된 모든 차종을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 인도에서 자동차 온라인으로 판매 시작
▲ 현대차는 17일부터 인도에서 온라인 판매 플랫폼  ‘클릭 투 바이(Click to Buy)’를 운영하고 있다. <현대차 인도법인 홈페이지> 

고객은 ‘클릭 투 바이’에 접속한 뒤 원하는 차량을 검색하고 세부 구매옵션 등을 설정한 뒤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판매 플랫폼과 딜러망이 실시간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고객은 언제든지 판매 담당자에게 관련 내용을 문의할 수 있다.

현대차는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판매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이는 기존 딜러망의 추가 판매 채널로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차 인도 법인은 우선 지역 딜러망이 부족한 델리 지역을 중심으로 온라인 시범 판매에 들어갔다. 이후 인도 전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힌다는 계획을 세웠다.  

현대차는 인도의 인터넷 사용자 수를 5억6천만 명가량으로 추산하고 2020년에 이 가운데 70%가 온라인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것으로 내다본다.

김선섭 현대차 인도권역본부장은 “‘클릭 투 바이’는 신세대 디지털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만든 인도 최초의 온라인 판매 플랫폼”이라며 “온라인에서 제품을 구매하려는 경향이 강한 연령대의 고객에게 행복한 삶을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영국과 미국에서도 온라인 판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인기기사

'틱톡 강제매각'이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화웨이 포함 중국 반도체 'HBM 연합' 구축, SK하이닉스·삼성전자 대안 찾는다 김용원 기자
롯데월드타워·몰 '포켓몬타운'으로 변신, '피카츄 아트벌룬'에 '퍼레이드'까지 남희헌 기자
SK온 수석부회장 최재원 '캐즘 극복' 주문, “대여섯 마리 토끼 동시에 잡아야" 류근영 기자
[한국갤럽] 윤석열 지지율 24%, 금투세 ‘찬성’ 44% ‘반대’ 38% 김대철 기자
시프트업 콘솔게임 '스텔라 블레이드' 대박 조짐, 하반기 기업공개 '청신호' 조충희 기자
유아인 리스크 ‘종말의 바보’ VS 정종연 없는 ‘여고추리반3’, 넷플릭스 티빙 조마조마 윤인선 기자
일본 라피더스 2나노 파운드리에 자신감, AI 반도체 '틈새시장' 집중 공략 김용원 기자
하이브 '어도어 경영권 탈취' 정황 증거 확보, 민희진 포함 경영진 고발 장은파 기자
마이크론 '미국 메모리반도체 재건' 주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의존 낮춘다 김용원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