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제일바이오 주가 급등, '중국 폐렴' 확산에 방역 관련주 강세

은주성 기자 noxket@businesspost.co.kr 2020-01-17 16:16: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제일바이오와 파루 등 방역 관련주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두번째 중국 폐렴 사망자가 발생하는 등 중국 폐렴 확산 우려가 영향을 미쳤다.
 
제일바이오 주가 급등, '중국 폐렴' 확산에 방역 관련주 강세
▲ 제일바이오 로고.

17일 제일바이오 주가는 전날보다 1700원(21.88%) 오른 9470원에 거래를 마쳤다.

제일바이오는 동물의약품과 구충제 등을 생산하는 회사다. 돼지열병과 조류독감 등 질병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관련주로 주목을 받았다.

방역 관련주로 묶이는 회사들의 주식이 높은 거래량을 보였지만 주가는 엇갈렸다.

파루 주가는 전날보다 90원(2.99%) 뛴 3105원에 장을 마쳤다. 파루는 최근 태양광 관련 사업을 새로운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글벳 주가는 전날보다 120원(1.68%) 상승한 7270원에 거래를 마무리했다. 이글벳은 동물의약품과 사료 첨가제 등을 제조하는 회사다.

반면 체시스 주가는 전날보다 65원(1.42%) 내린 4515원에 장을 마감했다. 체시스가 17.6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넬바이오텍은 전염병 예방 소독제를 생산한다.

16일 중국 우한 위생건강위원회는 중국 우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된 중국 폐렴으로 69세 남성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중국 폐렴에 따른 두번째 사망자다.

우한 위생건강위원회는 15일 기준 41명이 호흡기 질환 진단을 받았고 그 가운데 5명은 중태, 12명은 병원에서 퇴원했다고 설명했다.

싱가포르와 중국, 일본에서도 중국 폐렴 감염 환자가 잇따라 발생해 인접국 확산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

최신기사

SK하이닉스 HBM4 엔비디아 최대 공급사 전망, 삼성전자는 속도 우위
해킹 사태에 고개 숙인 롯데카드 조좌진, "사임 포함한 인적 쇄신 약속한다"
금감원 직원 1100여명 국회 앞 조직개편 반대 집회, "자리 나눠먹기 위한 해체"
노동장관 김영훈 "노란봉투법은 중대재해예방에 도움" "구체적 메뉴얼 마련"
유진투자 "알래스카 LNG 한국에 운송비 절감, 투자기업은 추가수익 확보"
엔비디아 젠슨 황 "영국 AI 데이터센터 천연가스 필요", 재생에너지 한계 지적
코스피 '미국 금리 인하' 힘입어 3460선 상승 마감, 사상 최고치 경신
민주당 경제형벌합리화 TF "배임죄 합리화 등 1차 추진과제 9월 안에 발표"
이재명 리서치센터장 간담회, "이제 '국장복귀는 지능 순'이라는 말 생기도록"
하반기 MMORPG 대전 '활활', 넷마블 '뱀피르' 초기흥행에 컴투스·엔씨소프트 반격..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