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삼성전자 '갤럭시S20' 5G 디자인 유출, 곡면 줄고 후면카메라 4개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  2020-01-13 10:54:24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 삼성전자 갤럭시S20+ 5G 유출사진. <맥스 웨인바흐 트위터>
삼성전자 갤럭시S20 시리즈의 실물사진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12일 개발자 커뮤니티 XDA포럼 회원인 맥스 웨인바흐는 트위터에서 갤럭시S20플러스 5G 모델 실물사진을 공개했다.

웨인바흐는 “갤럭시S20플러스는 곡면이 적고 손에 쥐면 평평하게 느껴진다”며 “곡면 화면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매우 좋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삼성전자가 2.5D 유리를 사용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2.5D 유리는 구글 픽셀2XL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종류다.

유출된 사진에 따르면 갤럭시S20플러스는 6.7인치 디스플레이의 전면부에 카메라 구멍이 있는 인피니트-O 패널이 사용됐다.

후면 카메라는 비행시간 거리측정(ToF) 센서를 포함한 쿼드카메라를 갖추고 있다. 왼쪽에 세 개의 렌즈가 일렬로 배열되고 오른쪽에 플래시와 또다른 렌즈가 배치된 인덕션 형태 디자인을 채택했다.

전원 버튼과 음량조절 버튼은 모두 기기 오른쪽에 위치했다.

웨인바흐는 트위터에서 갤럭시S20 시리즈가 S20, S20 5G, S20플러스, S20플러스 5G, S20울트라 5G의 다섯 종류로 출시될 것을 암시했다. 갤럭시S20울트라는 LTE를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2월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언팩행사를 열고 갤럭시S20과 갤럭시폴드2를 공개한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 완판행진에 공장 완전가동 영상 공개
·  삼성전자 주가 5거래일 만에 소폭 하락, SK하이닉스는 5거래일째 상승
·  해외매체 "삼성전자 갤럭시폴드2는 디스플레이에 전면카메라 숨긴다"
·  5G스마트폰 승부 거는 삼성전자, 중국에 맞서 보급형 가격 책정 고심
·  외국매체 "갤럭시Z플립 디스플레이, 유리보다는 내구성 떨어져"
·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 초반 완판행진, “올해 출하량 150만 대 가능”
·  "삼성전자 하반기 갤럭시폴드2는 8인치로 커지고 S펜 추가될 수도"
·  한라 수익성 회복 성과 낸 이석민, 올해는 비건설 강화에 힘실어
·  대구 코로나19 확산에 미래통합당도 추경 요구, 홍남기 태도 바꾸나
·  셀트리온 사외이사에 시민운동가도, 서정진 다양성과 투명성 원하다
 
 
관련 동영상
관련 기업 / 인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