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LG전자, 미국 소비자기술협회로부터 8K 초고화질 TV 인증받아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  2019-12-15 12:04:32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 15일 LG전자는 2020년형 8K TV 전제품이 미국 소비자기술협회로부터 8K UHD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 LG전자 >
LG전자가 TV업계 최초로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에서 8K 초고화질(UHD) 인증을 획득했다.

LG전자는 15일 2020년형 8K TV 모든 제품이 미국 소비자기술협회로부터 8K UHD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소비자기술협회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의 주최기관이다. LG전자를 포함해 제조사, 유통사 등 전세계 2천여 개 기업이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소비자기술협회는 9월 8K UHD 인증기준을 정립하고 2020년 1월1일부터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소비자와 판매자가 8K 해상도 요건을 충족하는 제품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다.

소비자기술협회는 8K UHD 인증기준으로 국제디스플레이계측위원회(ICDM) 표준규격을 준용해 화면 해상도 요건으로 3300만 개 이상의 화소수와 최소 50% 이상의 화질선명도(CM)를 명시했다.

LG전자는 2020년 출시하는 모든 8K TV가 소비자기술협회의 8K UHD 기준에 부합한다며 해당 인증 로고를 적용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LG전자는 2020년 1월 열리는 ‘CES 2020’에서 8K UHD 인증을 받은 8K TV제품을 대거 선보이기로 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8K UHD 인증을 받은 LG 8K TV는 고객들이 기대하는 ‘리얼 8K’ 해상도의 경험을 선사해줄 것”이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디스플레이 기술을 앞세워 초고해상도 TV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LG전자 “작년 삼성전자보다 에어컨 많이 팔아, 올해는 성장 어려워”
·  LG전자, 4단계 청정관리에 인공지능 더한 LG휘센씽큐에어컨 내놔
·  LG전자 주식 매수의견 유지, “해외공장 가동해 TV와 스마트폰 기대”
·  삼성전자 작년 미국 특허취득 2위, LG전자 6위, 삼성디스플레이 17위
·  LG전자, 로봇 권위자 MIT 교수 김상배와 로봇 기술 공동연구
·  LG전자, 미국 기업과 웹OS오토 기반 차량용 음성인식시스템 개발
·  LG전자, LG베스트샵 강남본점 2층에 프리미엄 사운드 체험공간 열어
·  [오늘Who] 송대현, LG전자 ‘4계절가전’ 혁신으로 실적 안정성 다진다
·  [CEO톡톡] LG디스플레이 앞날은 안갯속, 정호영 위기돌파 방향잡다
·  셀트리온헬스케어 매수의견 유지, "유럽과 미국에서 모두 판매 순항"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