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SK텔레콤, 마이크로소프트와 게임 이용한 무료 코딩교육 제공
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  |  2019-12-08 16:21:29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SK텔레콤이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무료 코딩교육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미국 정보통신기업 마이크로소프트와 12월부터 서울을 비롯해 부산·대전·대구·광주 5개 도시의 매장에서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무료 코딩교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 11월30일 SK텔레콤 서울 보신각점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코딩 시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SK텔레콤 >

마인크래프트는 다양한 종류의 블록을 통해 가상의 세계를 만들고 탐험하는 건설 게임이다. 

코딩 수업은 알고리즘 및 논리적 사고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실제 코딩을 통해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코딩 능력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SK텔레콤은 기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그동안 로봇 '알버트'를 기반으로 초등학교 저학년들에게 코딩교육을 제공해왔는데 이번 마인크래프트를 이용한 코딩교육 출시를 통해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코딩 교육대상을 확대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마인크래프트 코딩교육은 SK텔레콤의 온라인 홈페이지인 티월드(T World)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정교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정책협력 법무실 총괄은 "마이크로소프트는 정보기술(IT)기업으로서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이 컴퓨팅적 사고력과 미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며 "SK텔레콤과 함께 더 많은 아이들에게 컴퓨터 과학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웅환 SK텔레콤 SV 이노베이션 센터장은 “보다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처럼 사회적 가치 비전을 공유하는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은 필수”라며 “5G통신시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SK텔레콤의 유·무형 자산을 적극 개방하고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박정호 "SK브로드밴드 상장준비 열심, 올해 많으면 자회사 2곳 상장"
·  KT 대표이사 내정자 구현모 "이번주 안에 KT 인사와 조직개편"
·  SK텔레콤, 글로벌 통신사 5곳과 모바일 에지컴퓨팅에서 '초협력'
·  20대 통신요금제 뭐가 좋을까, 이통3사 5G통신 요금제는 야박해
·  SK텔레콤, 현관문 앞 보안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는 서비스 내놔
·  SK텔레콤 주식 매수의견 유지, "무선사업 개선되고 자회사도 성장"
·  SK텔레콤, 싱클레어와 합작회사 세워 미국 디지털TV방송시장 공략
·  [오늘Who] 박정호, SK텔레콤 중간지주사 전환 올해 실행만 남았나
·  [Who Is ?] 최태원 SK그룹 회장
·  [오늘Who] 김진호, 두산그룹 위기 원인 두산건설 경영정상화 무겁다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