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올해 한국 유튜브 1위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임재후 기자 im@businesspost.co.kr 2019-12-06 18:04: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올해 한국 유튜브 1위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소속 남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올해 한국 유튜브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로 집계됐다.

6일 유튜브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4월 공개된 뒤 24시간 만에 조회 수 7460만 회를 올렸고 지금까지 6억 회 넘게 조회됐다.

한국에서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소속 남성 아이돌그룹이다.

2위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여성 아이돌그룹 있지가 부른 ‘달라달라’가 차지했다. 있지는 ‘아이시’로 7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으로 트와이스도 순위권에 들었다. 트와이스의 ‘팬시’는 3위로 집계됐다.

4위는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로 나타났다. 블랙핑크는 YG엔터테인먼트에 소속해 있다.

5위는 엔플라잉의 옥탑방이 차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

최신기사

중국 2030년까지 풍력발전 '두 배로 확대' 목표, 매년 120GW 설치 추진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2천만 봉 판매, 신제품 '마쏘킥 순살' 출시
한국투자 "HD한국조선해양 목표주가 상향, 필리핀·베트남 조선소 원가경쟁력 높아"
상상인증권 "현대차 2026년 상반기까지 수익성 개선 어려워, 관세 부담 존재"
상상인증권 "KT&G 담배·건기식·부동산 세 축에서 KGC인삼공사만 뒷걸음질"
SK온 이석희 "안전성 기반으로 ESS까지 기술 리더십 영향력 확대"
국힘 최수진 "SK쉴더스 해킹에 SK하이닉스·KB금융 거래처 정보 유출, 2차 피해 가..
삼성전자 패키징 포함 '파운드리 2.0' 점유율 4% 그쳐, 인텔에 밀려 세계 6위
비트코인 1억6553만 원대, 바이낸스 창업자 "비트코인 시장규모 금 앞지를 수 있다"
KB증권 "삼성전자·SK하이닉스 내년 합산 영업이익 50조 증가 전망, 전례 없는 호황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