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올해 한국 유튜브 1위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임재후 기자 im@businesspost.co.kr 2019-12-06 18:04: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올해 한국 유튜브 1위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소속 남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올해 한국 유튜브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로 집계됐다.

6일 유튜브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4월 공개된 뒤 24시간 만에 조회 수 7460만 회를 올렸고 지금까지 6억 회 넘게 조회됐다.

한국에서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소속 남성 아이돌그룹이다.

2위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여성 아이돌그룹 있지가 부른 ‘달라달라’가 차지했다. 있지는 ‘아이시’로 7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으로 트와이스도 순위권에 들었다. 트와이스의 ‘팬시’는 3위로 집계됐다.

4위는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로 나타났다. 블랙핑크는 YG엔터테인먼트에 소속해 있다.

5위는 엔플라잉의 옥탑방이 차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

최신기사

나이스신용평가 "롯데케미칼 NCC 재편 뒤 영업손실 축소, 일회성 비용 발생할 수도"
SK하이닉스 매출기준 3분기 연속 D램 1위, 33.2% 점유율로 삼성전자 소폭 앞서
[오늘의 주목주] '2차전지 강세' LG화학 9%대 급등, 코스닥 케어젠 11%대 급락
누리호 첫 민간 발사에 한화에어로·한국항공우주 부각, 증권가 "K방산주 내년 더 간다"
신동빈 아들 신유열에 '능력 보여줘' 미션, 롯데그룹 대관식에 '마지막 조각' 맞추기
미국 증시 단기간에 최대 10% 조정 가능성, "저가매수 기회" 분석도 나와
일본 중앙은행 엔저 우려에 12월 기준금리 인상 신호, "새 정부도 사실상 용인"
'8조' 폴란드 잠수함 사업자 선정 임박, 한화-HD현대 K원팀 납기·가격 경쟁력 앞세..
[26일 오!정말] 민주당 김현정 "장동혁 정당해산심판 향해 폭주하는 기관사"
롯데케미칼 그룹 인사 태풍 비껴가, 이영준 NCC 사업재편 포함 체질개선 힘 받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