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올해 한국 유튜브 1위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임재후 기자 im@businesspost.co.kr 2019-12-06 18:04: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올해 한국 유튜브 1위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소속 남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올해 한국 유튜브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로 집계됐다.

6일 유튜브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4월 공개된 뒤 24시간 만에 조회 수 7460만 회를 올렸고 지금까지 6억 회 넘게 조회됐다.

한국에서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소속 남성 아이돌그룹이다.

2위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여성 아이돌그룹 있지가 부른 ‘달라달라’가 차지했다. 있지는 ‘아이시’로 7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으로 트와이스도 순위권에 들었다. 트와이스의 ‘팬시’는 3위로 집계됐다.

4위는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로 나타났다. 블랙핑크는 YG엔터테인먼트에 소속해 있다.

5위는 엔플라잉의 옥탑방이 차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

최신기사

법원 정육각·초록마을 회생 절차 개시 결정, 정상영업은 보장하기로
국회 예결위 31조8천억 규모 추경안 의결, 정부안보다 1조3천억 늘어
[이주의 ETF]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2차전지 TOP10' 10대% 상승, 2..
우리금융 '종합금융의 길' 휘장도 달라졌다, 임종룡 통합·디지털 메시지 담아
'채무탕감 도덕적 해이' 논란에 이재명 "갚을 능력되는데 7년 신용불량으로 살겠나"
SK텔레콤 유영상 "신뢰회복방안 단기적으로 매출 하락 요인, 감내하겠다"
강호동 농협중앙회 유럽사무소 순방, "글로벌 경쟁력 갖춘 농협 향해 가자"
[오늘의 주목주] '방산주 조정 지속' 현대로템 7%대 하락, 코스닥 에이비엘바이오 1..
코스피 '트럼프 관세 유예 종료' 앞두고 3050선 하락, 코스닥도 770선 내려
김택진 팔 걷어붙인 신작 '아이온2', 이용자 호응에 엔씨소프트 주가도 쑥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