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공기업

한국전력, 고객센터 자회사를 내년 1월 세워 정규직 전환 추진

김수연 기자 ksy@businesspost.co.kr 2019-12-05 18:01: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전력공사가 고객센터를 자회사로 새로 세우고 정규직 전환을 추진한다.

5일 한국전력공사에 따르면 12월 안으로 자회사 한전CSC 법인 등기를 마치고 2020년 1월1일부터 자회사 영업을 시작한다.
 
한국전력, 고객센터 자회사를 내년 1월 세워 정규직 전환 추진
▲ 김종갑 한국전력공사 사장.

정규직 채용절차를 거친 직원들은 2020년 1월부터 한전CSC에서 정규직으로 근무한다.

한국전력은 11월 전국의 고객센터 용역직원들에게 자회사를 통한 정규직 전환 채용 신청을 받았다.

924명 가운데 897명이 지원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국전력은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서울과 대전에서 심층면접을 진행한 뒤 12월 초 채용결과를 통보한 것으로 파악됐다.

한국전력은 한전CSC 직원들에게 사업비 범위 안에서 급여를 평균 11% 인상하는 등 처우 개선방침도 세웠다.

한국전력은 11월28일 이사회에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위한 고객센터 자회사 설립 및 출자안’을 의결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연 기자]

최신기사

연말특수 노린 게임 '업데이트 총력전' 무색, 국산 MMORPG 존재감 '주춤'
히타치·GE·지멘스 미국 공장 증설 러시, HD현대·효성·LS 숙련공 사수 비상
'연말 굿즈' 은행 달력 올해도 품귀, 중고거래 최고 인기템은 '우리은행 아이유'
자본시장 활성화 흐름 '뉴노멀', 시중은행 딜링룸 '장외' 경쟁 뜨거워진다
크리스마스 입주 앞둔 청와대, 넓히고·부수고·떠났던 역사 다시 열린다
올해 국내 베스트셀링카 톱10은?, 쏘렌토·카니발 '굳건' 아반떼 '반전'
대우건설 삼킨 중흥그룹 정창선 고민 깊어져, 시너지 안 나고 승계 리스크까지
메밀면이 밀가루면이라고? 고기 대신 생선·생선 대신 밀가루 넣는 식품은
구글 테슬라 로보택시 '소비자 반감' 해소 안간힘, 현대차 모셔널 참고서 주목
한신공영 공공주택 확대 정책에 기대 받아, 최문규 자체사업 더해 상승세 이어간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