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공기업

한국전력, 고객센터 자회사를 내년 1월 세워 정규직 전환 추진

김수연 기자 ksy@businesspost.co.kr 2019-12-05 18:01: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전력공사가 고객센터를 자회사로 새로 세우고 정규직 전환을 추진한다.

5일 한국전력공사에 따르면 12월 안으로 자회사 한전CSC 법인 등기를 마치고 2020년 1월1일부터 자회사 영업을 시작한다.
 
한국전력, 고객센터 자회사를 내년 1월 세워 정규직 전환 추진
▲ 김종갑 한국전력공사 사장.

정규직 채용절차를 거친 직원들은 2020년 1월부터 한전CSC에서 정규직으로 근무한다.

한국전력은 11월 전국의 고객센터 용역직원들에게 자회사를 통한 정규직 전환 채용 신청을 받았다.

924명 가운데 897명이 지원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국전력은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서울과 대전에서 심층면접을 진행한 뒤 12월 초 채용결과를 통보한 것으로 파악됐다.

한국전력은 한전CSC 직원들에게 사업비 범위 안에서 급여를 평균 11% 인상하는 등 처우 개선방침도 세웠다.

한국전력은 11월28일 이사회에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위한 고객센터 자회사 설립 및 출자안’을 의결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연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노조 조합원수 3만명 아래로, 4개월 만에 7천명 줄어들어
비트코인 17만 달러로 상승 가능성, 달러 약세와 자금 유동성 확대 '청신호'
이재명 기자회견, "전국민 민생회복지원금 일반적 평가보다는 효과 더 클 것"
SK증권 "크래프톤 2분기 잘 했지만 높은 기저, 놓치면 아쉬울 하반기"
이재명 기자회견, "검찰개혁 필요성 커지고 있어" "기소·수사권 분리에 이견 없어"
이재명 취임 한달 기자회견, 모두발언 "민생 고통 덜고 성장·도약하는 나라를"
1~5월 세계 전기차 판매 32.4% 증가, 테슬라 '중국 지리차'에 밀려 3위로
비트코인 최대보유 스트래티지, 생성형 AI 플랫폼과 에이전트로 한국 기업 시장 공략
NH농협은행 웹케시 '생성형AI 뱅킹서비스' 구현, 강태영 "디지털 리딩뱅크로 도약"
일론 머스크 중국에서 인기 상승, 트럼프와 관계 악화에 "10억 명 우군 확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