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국민카드, 신생기업 발굴 위한 '퓨처나인' 3기 데모데이 열어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9-12-05 10:51: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카드, 신생기업 발굴 위한 '퓨처나인' 3기 데모데이 열어
▲ 이동철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이 11월4일 서울시 중구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열린 퓨처나인 데모데이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KB국민카드가 신생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는 ‘퓨처나인’ 3기 프로그램 참가기업의 사업현황과 프로그램 성과를 소개하는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4일 서울시 중구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열린 데모데이에 해치랩스(블록체인 솔루션), 소프트베리(전기차 통합 플랫폼), 얌테이블(수산물 유통 플랫폼) 등 11개 기업이 참가해 사업모델 및 KB국민카드와 진행한 협업사례를 발표했다고 KB국민카드가 5일 밝혔다.

해치랩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퓨처나인 프로그램 참가기업과 주요 스타트업의 포인트를 거래할 수 있는 ‘포인트 교환 플랫폼’ 구축사례를 우수 협업사례로 발표했다.

퓨처나인의 대표적 협업사례로 2기 프로그램 참가기업인 ‘트립비토즈’와 KB국민카드가 공동으로 개발해 12월 선보이는 ‘자유여행(FIT) 플랫폼’도 투자자와 관계자들에게 공개됐다.

KB국민카드는 미래 신사업 발굴과 연관성이 높은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과 사업모델 연계 가능성이 있는 유망 스타트업들에게 ‘KB국민카드 라이프스타일 펀드’를 통해 투자를 지속 진행하기로 했다. 필요하면 KB증권, KB인베스트먼트 등 KB금융그룹 주요 계열사와 사업모델 연계 또는 후속 투자유치도 지원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카드사와 스타트업들이 지난 3년 동안 펼친 미래생활 혁신과 동반성장을 위한 협업 노력은 물론 프로그램 성과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였다”며 “이 프로그램이 혁신의 아이콘이자 대기업이 진행하는 진정한 오픈이노베이션의 모범사례로 굳건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갤럭시 S25 FE·탭 S11 시리즈·버즈3 FE' 국내 출시
중국 '엔비디아 압박' 자신감에 이유 있다, 알리바바 AI 반도체 "H20에 필적"
한미반도체 'AI 연구본부' 신설, AI 장비기술 HBM4용 TC본더에 적용 준비
LG전자, SK이노베이션과 손잡고 AI 데이터센터 냉각 사업 강화
에코프로 인도네시아 1기 투자 마무리,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불황 극복"
[현장] 도요타 아키오 회장이 꾸준히 레이싱 참가하는 이유? 도요타 가주 모터스포츠 클..
미국 연준 9개월 만에 기준금리 0.25%p 인하, 올해 2차례 추가 인하 시사
미국 양자컴퓨터 관련주 급등, 하나증권 "한올소재과학 아이씨티케이 한국첨단소재 주목"
교보증권 "에이피알 해외 성장세 지속, 글로벌 오프라인 침투율 확대"
키움증권 "오리온 연말로 갈수록 주가 상승 동력 강해져, 내년 실적 개선 기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