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LIG넥스원 콜롬비아 방산전시회 참가, 김지찬 “중남미 방산수출 기대”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  2019-12-04 13:41:41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LIG넥스원이 콜롬비아에서 열린 국제방산전시회에 참가해 중남미시장에 첨단 방산제품을 알렸다.

LIG넥스원은 보도자료를 내고 2일부터 4일까지 콜롬비아 수도 보고타 코페리아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국제방산전시회 ‘엑스포 디펜사(EXPO DEFENSA) 2019’에 참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 3일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 방산전시회 'EXPO DEFENSA 2019'의 LIG넥스원 전시관을 찾은 해외 군 관계자가 LIG넥스원의 무기체계와 관련한 설명을 듣고 있다.

LIG넥스원은 이번 전시회에서 통해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 휴대용 지대공 유도무기를 비롯한 첨단 방공망체계와 함대함, 수중 유도무기, 소나, 탐색레이더, 전투체계 등 해군 제품군을 소개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LIG넥스원은 세계 수준의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신규시장 개척과 방산수출 확대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에 소개한 첨단 무기체계가 콜롬비아를 비롯한 중남미 국가의 군 현대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콜롬비아는 중남미에서 유일하게 한국전에 참전했던 중남미의 대표적 군사강국으로 현재 노후화한 무기체계를 현대화하고 자체 방산역량을 강화하는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한국 정부 역시 해군 퇴역함을 인도하는 등 콜롬비아와 방산교류를 확대하기 위한 지원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2011년 콜롬비아에 중남미 사무소를 열고 2012년부터 현지 전시회에 참여하는 등 시장 개척을 위한 수주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아이쓰리시스템, 중거리 유도무기 현궁체계 양산 480억 규모 수주
·  LIG넥스원 보안 우수업체 국방부 장관표창, 김지찬 “방산기술 보호”
·  옥경석, 한화에 영입된 이유를 방산부문 올해 실적으로 보여줄 각오
·  풍산 목표주가 높아져, “방산부문 내수 회복돼 올해 이익 증가 이끌어"
·  한화시스템, 주가부양 위해 배당 포함 주주환원정책 추진
·  한화 주식 매수의견 유지, "올해 자체 방산부문 실적 정상화"
·  [Who Is ?]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 사장
·  [오늘Who] 한화 후계자 김동관, 태양광에서 방산으로 외연 넓힌다
·  [Who Is ?]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  [오늘Who] 김진호, 두산그룹 위기 원인 두산건설 경영정상화 무겁다
 
 
관련 동영상
관련 기업 / 인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