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지자체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청라스타필드 건축계획서 심의 통과

고우영 기자 kwyoung@businesspost.co.kr 2019-12-03 18:07: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청라스타필드 건축계획서 심의 통과
▲ 청라스타필드 조감도. <인천경제자유구역청>
복합쇼핑몰인 '청라스타필드'의 건축계획서가 건축심의를 통과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건축위원회를 열고 ‘주식회사 스타필드청라’가 제출한 복합쇼핑몰 건축계획서를 조건부 가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조건부 가결에는 공항철도 청라역과 중앙쇼핑몰을 보행도로로 연결하는 것과 테마파크 실시설계에 피난 안전교육시설을 설치할 것 등 조건이 담겼다.

신세계그룹이 청라국제도시에 쇼핑몰 스타필드를 건설하기 위해 설립한 '주식회사 스타필드청라'는 최종 건축허가를 거쳐 2020년 상반기 착공해 2024년 상반기 완공한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이번에 건축계획서가 통과됨에 따라 2020년 3월에 있을 최종 건축허가 심의만 통과하면 착공할 수 있게 됐다. 

청라스타필드는 인천 서구 청라동 6-14 일대 16만3400㎡ 부지에 지하 3층에서 지상 24층까지 연면적 50만4500㎡ 규모로 짓는다. 쇼핑과 문화, 레저, 엔터테인먼트 시설 등이 갖춰진 복합쇼핑몰이 들어선다. 

청라국제도시는 10월 말 기준 인구 수 10만7천 명이 넘은 것으로 집계됐다. 

청라스타필드 외에도 창고형 할인매장인 ‘코스트코’도 출점을 타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우영 기자]

최신기사

민주당 박수현 "부동산 공급대책 마련돼 놓아, 발표 시점은 종합적 고려"
신세계백화점 크리스마스 맞아 식음료 특집행사, 모든 지점서 최대 30% 할인
GS리테일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AA등급' 획득, 편의점업계 최초
롯데건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AA등급' 획득, 3년 연속 등급 유지
이재현 CJ 계열사 임직원과 소통 확대, "큰 성과는 늘 작은 조직에서 시작"
SK에코플랜트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AAA' 획득, 3년 연속 최고등급
이재명 "열악한 여건에도 캄보디아 베트남 범죄조직 검거, 경찰에 감사"
영풍 "고려아연 미국 제련소 계약 무산돼도 합작법인이 지분 보유, 최종계약 전 지분 이..
이노스페이스 23일 발사 재시도, "안전하고 성공적 발사 위해 최선 다할 것"
우리은행 '서민금융 지원 우수기관' 금감원장상 수상, 새희망홀씨 초과 공급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