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한화건설, 새 주거 브랜드 '포레나' 적용한 새 분양단지 4곳 연속 완판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19-12-02 12:18: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화건설이 새롭게 선보인 주거브랜드 ‘포레나(FORENA)’가 분양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한화건설은 2일 보도자료를 내고 8월 포레나 론칭 이후 새로 분양한 4개 단지의 완판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한화건설, 새 주거 브랜드 '포레나' 적용한 새 분양단지 4곳 연속 완판
▲ '포레나 루원시티' 조감도.

한화건설이 포레나를 선보인 뒤 신규 분양한 단지는 9월 ‘포레나 천안 두정’, 10월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와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 11월 ‘포레나 루원시티’ 등 4곳이다.

이 가운데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는 61.6대 1,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는 78.1대 1, 포레나 루원시티는 20.3대 1의 평균 청약 경쟁률을 보이며 1순위 마감했다.

포레나 천안두정은 9월 1순위 청약에서 0.7대 1의 경쟁률을 보여 미분양 가능성이 나왔으나 포레나 브랜드 광고 시작 이후 계약률이 빠르게 오르면서 3개월 만에 100% 계약을 마무리했다.

천안은 현재 지역 내 미분양이 많아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미분양 관리지역으로 등록돼 있을 정도로 분양시장 상황이 호락호락하지 않지만 포레나 천안두정은 물량을 모두 소화했다.

한화건설은 가장 마지막에 분양한 포레나 루원시티의 정당계약(날짜를 정한 분양계약)이 11일 끝나면 일부 부적격 잔여세대를 제외하고 4개 단지의 분양을 마치게 된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포레나 인기는 기존 분양단지에도 나타나 입주 예정자 요청에 따라 지금까지 모두 8개 단지, 5520세대의 주택을 이전 브랜드인 ‘꿈에그린’에서 포레나로 바꿨다”며 “이미 입주를 마친 단지에서도 지속해서 브랜드 변경 요청이 들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포레나는 스웨덴어로 ‘연결’을 뜻한다. 한화건설은 ‘사람과 공간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아 새 주거 브랜드에 포레나라는 이름을 지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최신기사

법원 '내란 혐의' 윤석열 구속적부심 청구 기각, 구속 상태 유지
홈플러스, 서울 신내점 매각해 메리츠금융그룹 대출금 515억 조기상환
HD현대중공업 노사 임금협약 잠정 합의, 월 기본급 13만3천 원 인상
신한은행 홈페이지·앱 전산장애로 1시간20분 먹통, "내부 프로그램 문제"
삼성물산, 1조4630억 규모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마감공사 수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유럽·영국 총괄 CEO에 허드슨 한화디펜스호주 대표 임명
트럼프 관세 정책 '파편화'에 예측 더 어려워, 모간스탠리 "물가에 부담 가중"
김건희 특검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류긍선 소환, 김범수 암 재발로 최근 재수술
기재부 "한국 경제 경기 하방 압력 여전하지만 소비심리 개선 나타나"
현대차 대표 무뇨스 "아폴로 11호 도전정신 본받아야, 모든 구성원 협력하면 한계 없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