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CJ헬로와 KT, 알뜰폰사업 인수합병 때 '사전동의' 조항 삭제 합의

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 2019-11-27 16:53:2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헬로와 KT가 CJ헬로의 인수·합병에 KT의 사전동의가 필요하다는 계약조항을 삭제하기로 합의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27일 CJ헬로와 KT가 '전기통신서비스 도매 제공에 관한 협정서‘ 개정과 관련해 방통위에 낸 재정신청을 취하했다고 밝혔다. 
 
CJ헬로와 KT, 알뜰폰사업 인수합병 때 '사전동의' 조항 삭제 합의
▲ 변동식 CJ헬로 대표이사.

CJ헬로와 KT가 계약서에 기재된 '동의' 문구를 삭제하기로 합의하고 22일 재정신청 취하서를 방통위에 제출했기 때문이다. 

CJ헬로는 LG유플러스에 지분 매각을 추진하면서 KT와 맺은 알뜰폰 협정서 내용 가운데 'CJ헬로가 피인수 또는 피합병될 경우 3개월 전까지 상대방에게 서면통지와 서면동의를 받아야 한다'는 내용이 기업의 경영권을 심각하게 침해하는 독소조항이라고 주장하며 방통위에 이를 삭제해달라고 재정을 신청했다.

CJ헬로는 LG유플러스에 지분을 매각하면서 KT에게 이 사실을 서면으로 통지하지 않아 계약 위반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방통위는 “계약 해지 이전에 이용자 보호를 위한 대책 마련을 두 회사에 권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

최신기사

한국타이어 3분기 타이어 부문 매출 2.7조, 영업이익 5192억 원 '역대 최대'
구글 자체 AI칩 '아이언우드' 출시, '탈 엔비디아' 기류에 삼성·SK하이닉스 HBM..
전기 헬기와 휴머노이드 시장 개화 임박, K배터리 3사 전기차 부진 전고체로 털어낸다
일론 머스크 급여안 통과로 테슬라 로봇기업 전환 탄력, "옵티머스 연 1억 대 만들 것"
진보당 정부 온실가스감축안 비판, "대기업 특혜안 폐기를, 65% 감축안 마련해야"
젠슨 황 특급선물 무색한 이재명 'AI 고속도로', 온실가스 감축안에 전력 공급 초비상
백화점·마트슈퍼 올해 실적 온도차, 롯데쇼핑 정준호·강성현 '자부심' 희비 교차
삼성 미래기술육성 공익사업에 1조 연구비 지원, 65곳 창업에 상장사도 배출
CJ프레시웨이-금별맥주 외식 솔루션 콘텐츠 공개, "오세득ᐧ이원일 셰프가 제안하는 안주..
[한국갤럽] 이재명 정부 대미 무역협상 '잘했다' 55% '잘못했다' 26%, 서울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