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한화그룹, 시각장애인 위해 점자달력 4만 부 제작해 무료배포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19-11-25 12:09:4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화그룹이 시각장애인을 위해 올해도 점자달력을 무료로 배포한다.

한화그룹은 25일 보도자료를 내고 한화그룹 사회봉사단 홈페이지와 한화 점자달력 사무국을 통해 사전신청을 마친 300여 개 시각장애인 관련 기관과 단체, 개인들에게 점자달력 4만 부를 순차적으로 전달한다고 밝혔다.
 
한화그룹, 시각장애인 위해 점자달력 4만 부 제작해 무료배포
▲ 인천 혜광학교에서 재활과정을 이수중인 시각장애인들이 한화그룹이 배표하는 2020년 점자달력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화그룹>

한화그룹의 점자달력 무료배포는 2000년 시작해 올해로 20년째 이어지는 한화그룹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이다.

한화그룹은 차별 없는 문화 전파를 목표로 2000년 한화 점자달력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했다.

한화그룹은 시각장애인의 실제 활용도를 반영해 2020년에는 탁상용 달력의 제작을 확대해 탁상용 3만 부, 벽걸이용 1만 부 등 모두 4만 부의 점자달력을 제작했다. 2000년부터 지금껏 한화그룹이 만든 점자달력 부수는 약 76만 부에 이른다.

한화그룹은 2020년 점자달력에는 특별히 시각장애인들이 세상에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실었다. 전국 맹학교를 대상으로 시각장애인의 소망이 담긴 목소리를 들려 달라는 공모전을 진행해 12개의 희망 메시지를 뽑았고 각각 열두 달 달력에 글과 점자로 표현했다.

점자달력은 일반 달력과 달리 기계를 통한 인쇄만으로는 제작이 어렵다.

일반 글자의 인쇄가 완료된 달력 위에 별도의 점자 인쇄 작업을 더하는데 이후에는 점자의 손상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분류, 제본, 포장 등 대부분의 과정을 수작업으로 진행한다.

한화그룹은 점자 전문출판·인쇄 사회적기업인 ‘도서출판 점자’와 함께 점자달력을 함께 제작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최신기사

조국혁신당 결의문 채택, "반헌 특별조사위 설치·검찰개혁 완수·연합정치 구현"
키움증권 "동아에스티 기대되는 파이프라인 다수 보유, 경쟁력 입증은 부족"
LS증권 "한국콜마 하반기 국내법인 실적은 긍정적, 중국서는 반등 기대"
삼양식품 소스 전문기업 지앤에프 인수 계약, 600억 규모
삼성증권 "한미약품 2분기 실적 양호, 하반기부터 연구개발 이벤트 많아"
인투셀 대표 박태교, 기술수출 계약 반환 관련 "주력 기술 특허성 문제 없어"
[11일 오!정말] 민주당 박찬대 "한동훈 살기 위한 본능에 가까웠던 것 아니냐"
CJCGV, IBK기업은행으로부터 212억 손해배상 청구 소송 당해
과총 회장 이태식, 과기정통부 감사서 업무추진비 유용·직원 괴롭힘 드러나
구글 미국 정부의 클라우드 사용료 인하 예정, 오라클 이어 예산 절감 동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