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항공·물류

아시아나항공, SNS광고로 '대한민국 광고대상' 오디오부문 대상 받아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19-11-24 12:29:4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아시아나항공, SNS광고로 '대한민국 광고대상' 오디오부문 대상 받아
▲ 아시아나항공은 몽골 취항을 기념해 제작한 사회관계망서비스 캠페인 광고 ‘몽골이 부르는 소리’로 ‘2019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오디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광고로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상을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몽골 취항을 기념해 제작한 사회관계망서비스 캠페인 광고 ‘몽골이 부르는 소리’로 ‘2019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오디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 행사에는 광고회사, 제작사, 광고주 등 모두 81개 회사에서 만든 광고 3천여 점이 출품됐다.

아시아나항공이 대상을 수상한 오디오부문은 2019년 신설된 수상부문으로 매체의 제한 없이 오디오를 활용한 광고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평가했다.

아시아나항공은 7월 몽골 울란바타르 노선의 신규 취항을 기념하며 모두 4편의 사회관계망서비스 켐페인 광고영상을 제작했다.

아시아나항공은 △강가를 달리는 말발굽 소리의 ‘마중’편 △전통음식인 허르헉 요리소리를 담은 ‘요리’편 △몽골의 대초원 바람소리를 다룬 ‘초원’편 △몽골 전통악기와 창법 소리를 이용한 ‘흐미’편에 3차원 사운드 기법을 적용해 광고를 제작했다.

조영석 아시아나항공 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올해로 26회째를 맞은 권위있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반도체 인력 이탈 늘어난다, 원인은 ‘역피라미드 구조와 경직된 기업문화’ 김바램 기자
애플도 엔비디아 의존 피한다, 구글 MS 뒤따라 자체 AI 서버용 반도체 설계 김용원 기자
'틱톡 강제매각'이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뉴진스 컴백 1달 앞두고 하이브-어도어 삐거덕, 민희진 '이별 결심' 대가는 장은파 기자
SK온 수석부회장 최재원 '캐즘 극복' 주문, “대여섯 마리 토끼 동시에 잡아야" 류근영 기자
‘새 출발 첫 성적표’ 내는 백화점3사 CEO, 현대백화점 정지영 '판정승' 예고 남희헌 기자
민테크 일반 공모청약 경쟁률 1529대 1, 증거금 6조 넘게 몰리며 흥행 조혜경 기자
토스 간편결제 확장 ‘삐끗’, 내년 IPO 겨냥하는 이승건 수익성 고민 깊어진다 박혜린 기자
HD현대중공업 필리조선소와 함정 유지보수 협약 체결, 미국 방산 공략 김호현 기자
마이크로소프트 경량화 AI모델 '파이3 미니' 출시, 구글 메타와 경쟁 조충희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