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동원F&B, 동원참치 CF로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부문 금상 받아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19-11-22 11:15:5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동원F&B가 밀레니얼세대를 겨냥해 선보인 ‘동원참치’ CF가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상을 받았다.

동원F&B는 올해 7월 내놓은 동원참치 CF가 21일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동원F&B, 동원참치 CF로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부문 금상 받아
▲ 동원참치 CF 장면 갈무리. <동원F&B>

이번 동원참치 CF는 집에서 동원참치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참치통조림 조리법을 소개하기 위해 제작했다.

영상에는 동원참치를 상징하는 노란색 배경 위에 참치 상추쌈밥, 참치 샐러드, 참치 미역국 등이 등장한다.

동원참치 CF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전체 온라인채널 누적 조회 수가 3천만 회를 넘어설 만큼 선풍적 인기를 모았다.

특히 CF모델로 참여한 배우 조정석씨와 걸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씨가 함께 부른 ‘동원참치송’이 화제가 돼 소비자들이 직접 제작한 락 버전, 국악 버전, 피아노 버전 등 각종 리메이크 영상들이 쏟아져 나오기도 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CF는 기획 단계부터 주요 대상인 밀레니얼세대에게 재미있고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중독성 있는 CM송 제작을 비롯해 유머와 위트를 영상에 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동원참치는 국가대표 참치캔으로 건강, 영양 등 핵심 가치를 유지하고 젊고 신선한 이미지를 더해 가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광고상이다. 1981년 시작된 뒤 해마다 약 2천 점의 작품들이 출품되며 35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예심심사위원회, 28인으로 구성된 본심 심사위원회에서 각 부문의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을 선정한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인기기사

'틱톡 강제매각'이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화웨이 포함 중국 반도체 'HBM 연합' 구축, SK하이닉스·삼성전자 대안 찾는다 김용원 기자
롯데월드타워·몰 '포켓몬타운'으로 변신, '피카츄 아트벌룬'에 '퍼레이드'까지 남희헌 기자
SK온 수석부회장 최재원 '캐즘 극복' 주문, “대여섯 마리 토끼 동시에 잡아야" 류근영 기자
[한국갤럽] 윤석열 지지율 24%, 금투세 ‘찬성’ 44% ‘반대’ 38% 김대철 기자
시프트업 콘솔게임 '스텔라 블레이드' 대박 조짐, 하반기 기업공개 '청신호' 조충희 기자
유아인 리스크 ‘종말의 바보’ VS 정종연 없는 ‘여고추리반3’, 넷플릭스 티빙 조마조마 윤인선 기자
하이브 '어도어 경영권 탈취' 정황 증거 확보, 민희진 포함 경영진 고발 장은파 기자
마이크론 '미국 메모리반도체 재건' 주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의존 낮춘다 김용원 기자
일본 라피더스 2나노 파운드리에 자신감, AI 반도체 '틈새시장' 집중 공략 김용원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