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국민은행, 구세군과 '청소년의 멘토 KB!' 800호 공부방 지원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9-11-15 17:31: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은행, 구세군과 '청소년의 멘토 KB!' 800호 공부방 지원
▲ 박상용 KB국민은행 사회협력부장(오른쪽 첫 번째)과 곽창희 구세군자선냄비본부 사무총장(왼쪽 첫 번째)이 14일 서울시 금천구 독산동에서 열린 '청소년의 멘토 KB!' 공부방 800호 전달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이 ‘청소년의 멘토 KB!' 공부방 800호를 지원했다.

KB국민은행은 14일 서울시 금천구 독산동에서 구세군자선냄비본부와 함께 청소년의 멘토 KB! 공부방 800호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청소년의 멘토 KB! 공부방은 소외계층 청소년들이 그들만의 공간에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맞춤형 공부방을 조성해 주는 사업이다.

2012년부터 2018년까지 전국 700개 가정에 공부방을 지원했으며 올해에도 100개 가정을 추가로 지원해 모두 800호의 공부방이 조성됐다.

800호에 선정된 가정은 10평의 낡은 공간에서 7명이 함께 생활한다.

KB국민은행은 곰팡이 제거 및 도배, 장판 교체, 친환경적 맞춤형 원목가구 등을 지원하고 실내 인테리어 공사도 진행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찾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학습멘토링’, ‘진로멘토링’, ‘디지털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CJENM TV광고의 예상보다 더 큰 하락, 상쇄 이상을 보여줘야 할 OTT"
신세계 이익 증가는 면세점 적자 축소에 기대, 정유경 투자·구조조정 가시화 기대
하나증권 "스튜디오드래곤 반전의 계기는 만들었다, 내년에 재차 정상화를 기대하며"
기후솔루션 2035 감축목표 이슈 브리프, "53%는 탄소중립 경로와 불일치"
김병주-김동연 '노인 예산' 공방, 김동연 "추경으로 보완" 김병주 "변명에 불과"
[BP금융포럼 in 하노이 에필로그②] 베트남우리은행 김병진 "리테일 비중 60% 목..
[오늘의 주목주] 'AI 버블' 우려에 HD현대일렉트릭 6%대 급락, 코스닥 젬벡스 1..
중국 희토류 10월 수출 9% 증가해 4개월 만에 반등, 규제 유예 기대감 커지나
이재용 시대 연 '삼성 2인자' 정현호 용퇴, '초격차 회복' 위한 공격적 투자 경영 예고
비트코인 1억5202만 원대, JP모간 "17만 달러까지 오를 것" 낙관론 유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