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금융·증권
신한카드, 카자흐스탄법인에 모바일데이터 기반 신용평가 도입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  2019-11-11 10:35:25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신한카드가 모바일앱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신용도를 평가하는 서비스를 카자흐스탄 법인에 도입한다.

신한카드는 카자흐스탄 법인 '신한파이낸스'에서 모바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대안 신용평가서비스를 출범한다고 11일 밝혔다.
 
▲ 신한카드 기업로고.

대안신용평가는 기존 금융거래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아도 고객이 사용하는 모바일앱에서 거래정보 등 데이터를 수집해 신용도를 평가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자흐스탄과 같이 신용평가시스템이 자리잡지 않아 고객 신용평가와 심사에 오랜 시간이 걸리던 지역에서 활용도가 높은 기술로 여겨진다. 

신한카드는 카자흐스탄 법인에서 새 신용평가서비스를 테스트한 뒤 소액대출과 가전제품 할부금융 등에 적용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카자흐스탄 법인 외에도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등 금융 소외계층의 금융서비스 이용기회 확대를 위해 대안평가 솔루션을 폭넓게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 동영상
관련 기업 / 인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