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LG상사 목표주가 낮아져, "석탄 가격 하락해 자원부문 적자 지속"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19-10-24 08:08:5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상사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석탄 가격 하락 영향으로 자원부문에서 영업손실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LG상사 목표주가 낮아져, "석탄 가격 하락해 자원부문 적자 지속"
▲ 윤춘성 LG상사 대표이사.

유재선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24일 LG상사 목표주가를 기존 2만5천 원에서 2만1천 원으로 낮췄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23일 LG상사 주가는 1만560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LG상사는 3분기에 물류부문 영업이익이 감소하고 자원부문에서 영업손실을 보며 부진한 실적을 냈다.

유 연구원은 LG상사가 자원부문에서 4분기까지 영업손실을 지속할 것으로 내다봤다.

LG상사가 석탄 생산규모를 확대하며 외형 성장을 추진하고 있지만 석탄가격 하락세가 지속되면서 수익성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세계 무역업황이 전반적으로 부진한 흐름을 보이는 점도 LG상사 실적 감소를 이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다만 유 연구원은 석탄 가격이 최근 들어 안정화할 가능성이 보이고 있다며 내년부터 실적 회복세가 나타날 수 있다고 바라봤다.

LG상사는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11조810억 원, 영업이익 1684억 원을 볼 것으로 추정됐다. 2019년 추정치와 비교해 매출은 3.7%, 영업이익은 0.4% 늘어나는 수치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일본 총리 다카이치와 회담, "협력 깊이 더하는 일 더 미룰 수 없어" 공동발표
국토장관 김윤덕 "국토부 산하기관부터 공공기관 지방 이전 앞장서야"
올해 차종별 전기차 국가보조금 확정, 현대차 최대 570만 원 테슬라 최대 420만 원
[오늘의 주목주] '로봇 사업 기대감' 현대모비스 주가 14%대 상승, 코스닥 원익홀딩..
코스피 기관 매수세에 4690선 상승 마감, 8거래일 연속 사상 최고치 경신
포스코 7억 달러 규모 글로벌 채권 발행, 조달금으로 기존 부채 상환
[13일 오!정말] 국힘 장동혁 "행복은 성적순 아니라더니 민주당 공천 뇌물순"
산업은행 회장 박상진 "국민성장펀드 올해 30조 집행, 필요하면 추가 승인"
빙그레 해태아이스크림 흡수합병하기로, "시장 환경에 더욱 적극적 대응"
비트코인 1억3558만 원대 상승, 운용사 반에크 "미국 완화적 통화정책에 1분기 위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