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KB금융 유튜브 동영상 ‘돌봄스릴러' 조회 100만 넘어 인기몰이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9-10-23 19:22:2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금융 유튜브 동영상 ‘돌봄스릴러' 조회 100만 넘어 인기몰이
▲ KB금융그룹은 16일 새로 선보인 아무도 안 된다 동영상이 일주일 만에 조회수 100만 건을 넘었다고 23일 밝혔다.
KB금융그룹의 동영상콘텐츠가 다시 한 번 화제를 모으고 있다.

KB금융그룹은 상반기에 ‘금융은 심플, 생활을 투머치(Too much)하게’ 메세지를 담은 박찬호씨의 TMT(투머치토커) 영상을 내놓아 유튜브 조회 수 780만 건을 넘겼는데 ‘돌봄스릴러-아무도 안 된다’ 동영상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KB금융그룹은 16일 새로 선보인 아무도 안 된다 동영상이 일주일 만에 조회 수 100만 건을 넘었다고 23일 밝혔다. 이 동영상에 영화배우 신동미씨, 이희준씨와 함께 김연아씨도 출연했다.

이 영상은 KB금융그룹의 사회공헌활동 가운데 ‘초등돌봄교실 및 병설유치원 신증설’을 다뤘다.

초등학생 아이의 하교 시간은 다가오지만 가족 아무도 아이를 데리러 갈 수 없는 상황에서 어떻게든 해결책을 찾아보려는 부모의 모습을 공감되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지금까지의 사회공헌활동 광고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콘셉트와 신선한 모델의 조합이 시너지효과를 내고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KB금융그룹은 동영상의 인기에 힘입어 촬영과정이 담긴 메이킹 영상을 22일 공개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은 고객의 행복 실현을 돕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뜻을 담아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를 선포하고 사회적 관심이 높아진 보육 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며 “KB가 만들어 나가는 모두가 행복한 더 나은 세상을 재치 있게 풀어낸 이번 영상에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 지난해 5월 교육부와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전국 1600여 개 초등학교에 2500개의 돌봄교실 및 병설유치원을 만들기로 했다.

이번 영상은 KB금융그룹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인기기사

한화오션 내년 영업실적 공백 가능성, 권혁웅 선별 수주가 되레 발목 잡나 류근영 기자
CATL 완성차업체와 무더기 라이선스 협업 추진, K배터리 설 공간 좁아지나 이근호 기자
'애플카' 프로젝트 여전히 진행 가능성, 대만언론 "리비안과 애플 협업 논의" 김용원 기자
삼성중공업 주특기 해양플랜트 ‘모 아니면 도’, 상선 공백기에 약 될까 김호현 기자
7월 공개 ‘갤럭시Z폴드·플립6’ 화면주름 개선, 노태문 애플 폴더블폰에 '맞불' 나병현 기자
SK하이닉스 HBM 메모리 "삼성전자 마이크론에 우위" 해외언론 평가, AI 수혜 집중 김용원 기자
애플 18개월 만에 새 아이패드 공개, 삼성 LG 올레드 실적개선 '트리거' 되나 김바램 기자
상품권 지급에 현금 주식 경품까지, '혜택 강화' ISA에 증권사 경쟁 치열 정희경 기자
기업공개 성공 위해 몸조심 하는 빗썸, 이재원 대표 연임론 탄력 받나 조승리 기자
롯데칠성음료 '새로 효과' 다 했나, 박윤기 수익성 개선 새 카드 절실 김예원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