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정치·사회
이해찬 러시아 방문, “러시아는 북핵 해결에 중요한 국가”
류근영 기자  rky@businesspost.co.kr  |  2019-10-22 17:15:39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러시아를 북핵문제 해결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나라로 보고 러시아와 협력과 교류를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해찬 대표는 22일 러시아로 떠나기에 앞서 배포한 메시지를 통해 “러시아는 중국에 이어 북한의 2대 교육국인 데다 북핵문제 해결을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낼 수 있는 국가”라고 말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 대표가 러시아 방문을 하는 목적은 러시아 집권여당인 통합러시아당과 정당교류를 위해서다.

이 대표는 “이번 방문이 두 정당 사이 교류협력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하며 정당 외교를 통해 두 나라 사이 협력의 폭을 넓히고 오겠다”고 말했다.

그는 “러시아는 신북방정책 핵심국가이자 한반도 평화의 협력대상국”이라며 “특히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양국이 정상회담을 5차례 열었고 정부와 의회 인사들의 교류도 더 활발해졌다”고 짚었다.

이 대표는 3박5일 일정을 진행하며 안드레이 투르차크 통합러시아당 사무총장과 만나 민주당과 통합러시아당 교류 확대방안, 한반도 현안 등에 관해 논의한다.

민주당에서는 윤호중 사무총장과 당 국제위원장인 박정 의원 등이 함께 갔다.

민주당은 2017년 추미애 대표 시절 통합러시아당과 정당 협력 의정서를 맺고 정당 사이 정보공유와 정례적 교류를 약속했다.

의정서에 따라 올해 민주당 대표단이 러시아를 방문하고 내년에는 통합러시아당 대표단이 한국을 찾는다. [비즈니스포스트 류근영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 동영상
관련 기업 / 인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