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두산인프라코어 두산로보틱스, 한국산업대전에서 협동로봇 전시
강용규 기자  kyk@businesspost.co.kr  |  2019-10-22 15:36:45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 22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한국산업대전에 참가한 두산인프라코어의 부스 전경. <두산>
두산인프라코어와 두산로보틱스가 건설기계 솔루션과 협동로봇을 들고 한국산업대전에 참가한다.

두산그룹 지주사 격인 두산은 22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날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9 한국산업대전에 두산인프라코어와 두산로보틱스가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국산업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주관하는 산업전시회로 한국기계전과 제조IT서비스전, 서울국제공구전 등 3개 전시회를 통합한 행사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번 전시회에서 건설기계에 디지털 기술을 융합한 스마트솔루션을 선보인다.

굴착기에 부착된 센서를 통해 작업 정보를 운전자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솔루션 ‘두산 인텔리전스 가이던스(Doosan Intelligent Guidance)’, 장비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는 솔루션 ‘두산커넥트(Doosan CONNECT) 등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7월 국내에 출시한 1.7톤 규모의 미니굴착기와 베스트셀러 제품 가운데 하나인 14톤 규모의 휠 굴착기 등 모두 8대의 건설기계도 함께 전시한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두산인프라코어의 디지털 기술과 제품을 널리 알릴 것”이라며 “앞으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 첨단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 건설기계 솔루션 분야의 선두기업이 될 수 있도록 매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두산로보틱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협동로봇 신제품인 ‘A시리즈’를 처음 공개한다. A시리즈는 4개 모델로 구성된 협동로봇으로 업계에서 가장 빠른 작업 속도를 갖췄다고 두산로보틱스는 설명했다.

두산로보틱스 관계자는 “A시리즈는 최고의 품질을 고집하는 두산의 제품 철학을 바탕으로 탄생한 협동로봇”이라며 “앞으로 A시리즈의 압도적 속도와 가격 경쟁력 등 차별화된 장점을 통해 협동로봇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실제 산업현장에 적용된 다양한 공정도 선보인다.

협동로봇 5대가 작업자와 함께 산업용 수소 드론을 조립하는 모습을 시연하고 컨베이어트래킹, 용접, 기어 조립 등 협동로봇이 적용된 사례도 소개한다.

바리스타 로봇, 드로잉 로봇 등도 전시공간에 배치해 관객들에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함께 제공한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