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금융·증권
우리은행, 어르신 금융사고 예방교육을 전국 노인복지관으로 확대
고두형 기자  kodh@businesspost.co.kr  |  2019-10-21 11:35:55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 우리은행이 18일 제주시 느영나영복지공동체에서 ‘스마트한 어르신을 위한 안전한 스마트폰 활용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어르신을 위한 금융사고 예방교육을 전국으로 확대한다.

우리은행은 18일 제주시 느영나영복지공동체에서 ‘스마트한 어르신을 위한 안전한 스마트폰 활용법’ 교육을 했다고 21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번 2차 교육부터 전국 노인복지관에서 금융사고 예방교육을 한다. 우리은행은  6~7월 서울 시립·구립 노인복지관(센터) 6곳에서 1차 스마트폰 보안 교육을 했다.

제주 느영나영복지공동체를 시작으로 충청북도 음성군 노인종합복지관 등에서 연말까지 교육을 진행한다. 

노인복지관은 11월 말까지 우리은행 정보보호부에 전화를 걸어 교육신청을 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금융보안원과 함께 교육단을 꾸려 디지털금융을 이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해 정보보호 및 금융사고 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보안프로그램 설치 방법, 보안사고 사례 소개 등 안전한 스마트폰 사용법을 중심으로 교육내용을 짰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고령층을 대상으로 사기범죄가 증가하고 있다”며 “복지관 관계자들이 고령층의 금융사기 피해를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금융교육에 많은 관심을 보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