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삼성전자, 스마트폰 지문인식 오류 사과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  2019-10-18 18:59:52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삼성전자가 갤럭시S10과 갤럭시노트10 시리즈의 지문인식 오류를 사과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문제를 해결하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18일 뉴스룸을 통해 지문인식 오류와 관련해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고 공식사과했다.
 
▲ 삼성전자 갤럭시노트10.

최근 삼성전자가 갤럭시S10과 갤럭시노트10에 적용한 화면내장형 초음파 지문인식 기능이 오작동한다는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됐다.

이들 제품의 전면에 실리콘 재질의 휴대폰 케이스를 끼웠을 때 등록된 지문 이외의 손가락이나 다른 물건으로도 잠금이 해제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삼성전자는 “해당 문제는 전면커버를 사용할 때 일부 커버의 돌기 패턴이 지문으로 인식돼 잠금이 풀리는 오류”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전면부 실리콘 커버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전면 커버를 제거한 후 신규로 지문을 등록해 달라”며 “지문을 등록할 때는 손가락 중앙부를 포함한 전면적을 사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삼성전자는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주 초 갤럭시S10·갤럭시S10플러스와 갤럭시노트10·갤럭시노트10플러스의 지문인식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 동영상
관련 기업 / 인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