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현대차, 글로벌 컨설팅업체의 '세계 100대 브랜드' 36위 올라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  2019-10-17 20:18:04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현대자동차가 15년 연속으로 세계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는 17일 보도자료를 내고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업체로 꼽히는 인터브랜드가 선정한 ‘2019 세계 100대 브랜드’에서 종합 브랜드 36위, 자동차부문 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 이원희 현대자동차 대표이사 사장.

브랜드 가치에서는 지난해보다 4.6% 오른 141억 달러(약 16조6300억 원)로 평가됐다.. 

현대차는 2005년 처음으로 인터브랜드가 선정하는 세계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뒤 15년 연속으로 순위권에 들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자동차산업에 불어 닥치는 거대한 변화를 기회로 삼아 새로운 모빌리티 리더가 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미래 모빌리티산업에 과감한 투자와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혁신적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현대차그룹주 대체로 강세, 현대위아 6%대 현대모비스 4%대 올라
·  국민연금, 2분기에 국내 배터리와 반도체기업 주식 주로 사들여
·  이광국, 중국 경기부양책 타고 현대기아차 신차로 현지 판매확대 별러
·  코스피 시총 상위 10종목 초반 강세, 삼성전자 현대차는 내려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10대를 스위스에 수출, 이인철 “세계 최초 양산”
·  [오늘Who] 정의선, 현대차 유럽 중국 미국 반등 위해 인사 전열정비
·  코스피 시총 상위 10종목 초반 혼조, 삼성전자 상승 SK하이닉스 하락
·  현대차그룹주 모두 하락, 현대제철 현대글로비스 현대위아 3%대 내려
·  [오늘Who] 김정훈, 현대글로비스 일감몰아주기 벗기 아직 갈 길 멀어
·  현대차경영연구소 “세계자동차 판매량 2023년 돼야 예년 수준 회복”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AD
임원급 채용
전문직 채용
30대 그룹사 채용
디지털 전문인재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