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현대차, 글로벌 컨설팅업체의 '세계 100대 브랜드' 36위 올라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19-10-17 20:18:0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자동차가 15년 연속으로 세계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는 17일 보도자료를 내고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업체로 꼽히는 인터브랜드가 선정한 ‘2019 세계 100대 브랜드’에서 종합 브랜드 36위, 자동차부문 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현대차, 글로벌 컨설팅업체의 '세계 100대 브랜드' 36위 올라
▲ 이원희 현대자동차 대표이사 사장.

브랜드 가치에서는 지난해보다 4.6% 오른 141억 달러(약 16조6300억 원)로 평가됐다.. 

현대차는 2005년 처음으로 인터브랜드가 선정하는 세계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뒤 15년 연속으로 순위권에 들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자동차산업에 불어 닥치는 거대한 변화를 기회로 삼아 새로운 모빌리티 리더가 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미래 모빌리티산업에 과감한 투자와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혁신적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 7만5천 달러로 하락 가능성, "조정구간 장기화 국면에 진입"
SK에코플랜트 AI타고 매출 10조 조준, 장동현 IPO로 그룹전략 마침표 특명
삼성전자 359만원 '갤럭시Z트라이폴드' 공개, "사용자 경험 완전히 재정의"
이재명 "쿠팡 엄중한 책임 물어야, 징벌적 손배 현실화 등 대책 나서달라"
호주 씽크탱크 "한국의 '중국인 혐오 시위'는 자충수, 정책적 대응에 집중해야"
삼성전자 보안특허 침해 혐의로 미국에서 피소, "'녹스 볼트'로 기술 무단 사용" 
세계 과학자 수백명 공동선언문 발표, "2030년까지 온실가스 절반 감축" 요구
소프트뱅크 손정의 "엔비디아 지분 매도 아쉽다, 오픈AI에 투자 위해 불가피"
우리금융지주 차기 회장 '숏리스트' 확정, 임종룡ᐧ정진완에 외부인사 2명 포함
'고객정보 유출' 쿠팡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 투자은행 "장기적 영향 제한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