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현대차, 글로벌 컨설팅업체의 '세계 100대 브랜드' 36위 올라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19-10-17 20:18:0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자동차가 15년 연속으로 세계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는 17일 보도자료를 내고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업체로 꼽히는 인터브랜드가 선정한 ‘2019 세계 100대 브랜드’에서 종합 브랜드 36위, 자동차부문 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현대차, 글로벌 컨설팅업체의 '세계 100대 브랜드' 36위 올라
▲ 이원희 현대자동차 대표이사 사장.

브랜드 가치에서는 지난해보다 4.6% 오른 141억 달러(약 16조6300억 원)로 평가됐다.. 

현대차는 2005년 처음으로 인터브랜드가 선정하는 세계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뒤 15년 연속으로 순위권에 들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자동차산업에 불어 닥치는 거대한 변화를 기회로 삼아 새로운 모빌리티 리더가 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미래 모빌리티산업에 과감한 투자와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혁신적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 반등에 동력 '역부족' 평가, "김치 프리미엄 하락" 원인 지목
정부 'AI 생성물 표시제' 의무화로 허위·과장광고 차단, 위반시 징벌적 배상 추진
이재명 통일교 여권 연루설 '정면돌파', "여야 관계 없이 엄정 수사하라"
트럼프 엔비디아 H200 중국 수출 허용은 '외양간 고치기', 기술 견제 어려워
LG이노텍 세계 최초 '차세대 스마트 IC 기판' 개발, 탄소 배출 50% 절감
NH투자 "LG이노텍 목표주가 상향, 기판소재 사업으로 AI 수혜 본격화"
유럽 기후기관 "2025년은 두 번째로 '가장 더운 해', 온실가스 감축이 유일한 해결책"
[서울아파트거래] 청담 르엘 전용 111.97㎡ 입주권 90억
골드만삭스 현대차 주식 '중립' 하향, "미국 관세 인하에도 자율주행 부진"
LG상남언론재단 이사장에 이준희 전 한국일보 사장 선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