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현대차, 글로벌 컨설팅업체의 '세계 100대 브랜드' 36위 올라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19-10-17 20:18:0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자동차가 15년 연속으로 세계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는 17일 보도자료를 내고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업체로 꼽히는 인터브랜드가 선정한 ‘2019 세계 100대 브랜드’에서 종합 브랜드 36위, 자동차부문 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현대차, 글로벌 컨설팅업체의 '세계 100대 브랜드' 36위 올라
▲ 이원희 현대자동차 대표이사 사장.

브랜드 가치에서는 지난해보다 4.6% 오른 141억 달러(약 16조6300억 원)로 평가됐다.. 

현대차는 2005년 처음으로 인터브랜드가 선정하는 세계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뒤 15년 연속으로 순위권에 들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자동차산업에 불어 닥치는 거대한 변화를 기회로 삼아 새로운 모빌리티 리더가 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미래 모빌리티산업에 과감한 투자와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혁신적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최신기사

11월 외환보유액 4306억 달러로 18억 달러 늘어, 6개월 연속 증가세
하나증권 "전력기기 수출액 역대 최대, HD현대일렉트릭 효성중공업 주목"
흥국증권 "GS리테일 목표주가 상향, 슈퍼와 홈쇼핑 실적 개선 주목"
[채널Who] AI 시대 전력 수요 슈퍼사이클 올라탄 LS전선, 오너 3세 구본규 글로..
삼성전자 GDDR7 '2025 기술대상' 대통령상 수상, 추론 AI '게임 체인저'
G마켓에서도 '무단 결제' 사고 발생, 피해자 60여 명 금감원에 신고
금융감독원 쿠팡페이 현장점검, 결제정보 유출됐는지 확인 들어가
엘앤에프 자사주 100만 주 1281억에 처분, "양극재 수요 대응 자금 확보"
홍라희, 장남 이재용에게 삼성물산 주식 181만 주 전량 증여
KT&G '니코틴 파우치' 시동 걸었다, 방경만 부동산·건기식 침체에 '반신반의' 카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