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현대차, 글로벌 컨설팅업체의 '세계 100대 브랜드' 36위 올라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19-10-17 20:18:0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자동차가 15년 연속으로 세계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는 17일 보도자료를 내고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업체로 꼽히는 인터브랜드가 선정한 ‘2019 세계 100대 브랜드’에서 종합 브랜드 36위, 자동차부문 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현대차, 글로벌 컨설팅업체의 '세계 100대 브랜드' 36위 올라
▲ 이원희 현대자동차 대표이사 사장.

브랜드 가치에서는 지난해보다 4.6% 오른 141억 달러(약 16조6300억 원)로 평가됐다.. 

현대차는 2005년 처음으로 인터브랜드가 선정하는 세계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뒤 15년 연속으로 순위권에 들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자동차산업에 불어 닥치는 거대한 변화를 기회로 삼아 새로운 모빌리티 리더가 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미래 모빌리티산업에 과감한 투자와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혁신적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최신기사

DL이앤씨 주택 흥했으나 플랜트 난항, 박상신 수익성 회복세 연말 주춤 분위기
LG헬로비전 노사 본사 이전 두고 갈등 격화, 올해 임금협상 최대 변수 부각
SK디스커버리 이제 SK가스에 의존해야 하는데, 최창원 '주주환원 딜레마'
"'롤' 보다가 알았다", e스포츠로 잘파세대 공략 나서는 금융사들
글로벌 누비고 국내투자 늘리는 총수들, 대기업 그룹주 ETF 한번 담아볼까
엔씨소프트 아이온2 출시 뒤 주가 아직 몰라, 새벽 대기 3만 명이 남긴 기대감
제헌절 공휴일 복귀 18년 만에 급물살, '반헌법 윤석열'도 한몫해 얄궂다
효성 주력 계열사 호조로 배당여력 커져, 조현준 상속세 재원 마련 '청신호'
데워야 하나 vs 그냥 먹어야 하나, 누리꾼 1만 명이 벌인 편의점 삼각김밥 논쟁
미국·일본 '원전사고 트라우마' 극복 시도, 러시아·중국 맞서 원전 경쟁력 키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