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아시아나항공, 능률협회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 올라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19-10-15 19:35:1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아시아나항공, 능률협회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 올라
▲ 아시아나항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2019 한국산업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에 올랐다.

아시아나항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산업 고객 만족도(KCSI)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를 향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지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객관적 평가를 거쳐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항공부문의 고객 만족도 조사는 서울과 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8세부터 65세 미만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기간은 4월 22일부터 8월23일까지로 면접원이 가구를 방문해 1대1 면접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아시아나항공은 2014년부터 2019년까지 6년 연속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신규항공기 도입 및 적재적소 배치를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노선 네트워크 확대 등에서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 진은숙 ICT담당 첫 여성 사장 올라, 현대오토에버 신임 대표에 류석문 전무
트럼프 중국의 구형 반도체 '덤핑'에도 관세 미뤄, 공급망 의존에 약점 부각
국내 주식부호 1위 삼성전자 이재용 23조3천억, 2위 메리츠금융 조정호
삼성전자 '인도 상장' 가능성에 선 그어, LG전자 현대차와 다른 길
유럽연합 플라스틱 수입 규제 강화, 저가품에 밀리는 재활용 업계 부양 차원
정부 'K소비재' 프리미엄 기업 육성, '2030년 수출 700억 달러' 목표
"삼성전자 DDR4 D램 공급 중단 늦춘다", 고객사 수요 쏠려 '노다지' 탈바꿈
유럽연합 산업계 보조금 확대, 배출권으로 발생한 비용 일부 상쇄
코스피 장 초반 강보합 4130선, 원/달러 환율은 당국 구두개입에 하락 전환
산업부·코트라, 역대 최대 899억 원 규모 수출바우처 사업 개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