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한화디펜스, 서울 아덱스2019에서 미래형 장갑차 ‘레드백’ 실물 공개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  2019-10-15 13:54:37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 15일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진행중인 '서울 아덱스(ADEX) 2019'에서 이낙연 국무총리(앞줄 오른쪽)가 참석한 가운데 한화디펜스의 레드백(REDBACK) 장갑차 제막식이 진행되고 있다. <한화디펜스>
한화디펜스가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전시회(아덱스) 2019'에서 미래형 장갑차 ‘레드백(REDBACK)’ 실물을 처음 공개했다.

한화디펜스는 보도자료를 내고 15일 서울 아덱스 2019 개막식 이후 이낙연 국무총리를 비롯한 정부, 군, 업계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레드백 장갑차 제막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레드백 장갑차는 K9자주포의 파워팩과 30mm기관포, 대전차 미사일, 원격무장이 장착된 포탑, 최첨단 방호시스템 등이 결합된 미래형 전투 장갑차다. 

최근 호주군 미래형 궤도 장갑차 획득사업(Land 400 Phase 3)의 최종 후보 장비 가운데 하나로 선정돼 수출 기대감도 크다.

호주군 미래형 궤도 장갑차 획득사업은 보병전투 장갑차와 계열차량 8종을 포함해 모두 400대의 장갑차를 구매하는 지상장비분야 최대 규모의 사업으로 장비 획득에만 약 5조 원의 사업비가 편성돼 있다.

한화디펜스는 현재 미국 육군협회가 주관하는 방산전시회인 ‘AUSA 2019’에서도 레드백을 적극 알리고 있다.

AUSA 2019는 지상군 분야  최대 방산전시회로 14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다.

AUSA 개막식이 열린 14일에는 로버트 에이브럼스 주한미군 사령관이 한화디펜스 전시관을 찾아 레드백 장갑차의 설명을 듣고 이성수 한화디펜스 대표이사 등과 의견을 나눴다.

한화디펜스는 아덱스와 마찬가지로 AUSA에 한화, 한화시스템 등 한화그룹 방산계열사와 함께 참가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민주당 당대표 가닥 이낙연, 추대될까 대선후보 경선 전초전 치를까
·  이낙연 민주당 당대표 도전으로 가닥, 다음주 공식 발표 예정
·  이낙연, 침묵하고 있는 윤미향 향해 “책임있는 소명 기대한다”
·  이낙연 “고용보험 확대 포함 사회안전망 확충을 정기국회 안에 마련”
·  한화그룹 방산3사 대표 옥경석 김연철 이성수, 현충원 찾아 봉사활동
·  현대차 제네시스 새 G80 국내판매 돌풍, 미국은 기대반 걱정반
·  "원익머트리얼즈 주가 상승 가능", 삼성전자 반도체 투자의 수혜
·  셀트리온헬스케어, 미국에서 판매호조로 올해 실적 급증 가능
·  박동현, 메지온 심장질환 신약으로 미국 신약 허가받기 낙관하다
·  박정호가 SK텔레콤의 현대HCN 인수전에서 완주할 이유 많다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AD
임원급 채용
전문직 채용
30대 그룹사 채용
디지털 전문인재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