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금융·증권
이재용, 삼성 금융계열사 사장단과 만나 미래 사업전략 논의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  2019-08-27 20:13:30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 금융 계열사 사장단과 금융시장 상황을 점검하고 미래 사업전략을 논의했다.

27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최근 삼성 금융 계열사 사장단과 만찬을 겸한 회동을 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현성철 삼성생명 대표이사 사장과 최영무 삼성화재 대표이사 사장, 장석훈 삼성증권 대표이사 사장과 원기찬 삼성카드 대표이사 사장, 전영묵 삼성자산운용 사장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부회장은 사장단과 저금리 상황과 보험시장 위축 등으로 실적 확보에 고전하고 있는 금융업 상황을 점검하고 대책 마련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이 부회장은 삼성전자를 포함한 삼성 주요 계열사 사업장을 순차적으로 방문하고 임원들과 경영회의를 여는 등 현장경영 행보를 강화하고 있다.

삼성 금융계열사 사장단과 만난 것도 이 부회장이 삼성그룹 총수로서 전면에 나서 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미래 사업전략을 논의하며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행보로 볼 수 있다.

상반기에 삼성생명과 삼성화재 등 주요 금융 계열사가 부진한 실적을 낸 것도 이 부회장이 직접 금융 계열사의 사업을 챙기기로 한 배경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이 부회장은 삼성 계열사 사업장을 방문해 무역분쟁 등 외부 변수에 따른 위기를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극복할 수 있는 대책 마련을 임직원들에 공통적으로 주문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1)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allie
(115.136.5.83)
사랑합니다
존경합니다

(2019-08-27 20:58:25)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