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삼성SDI 직원 박신철, 미국에서 품질검증 자격증 9개 받아 세계신기록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  2019-08-25 11:54:53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삼성SDI에서 전기차 배터리의 품질 검증을 담당하는 엔지니어가 미국에서 9개의 품질관리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며 세계 최고기록을 세웠다.

삼성SDI는 박신철 품질보증실 프로가 미국품질협회(ASQ)의 자격증 9개를 취득하는 데 성공하면서 세계 최다 자격증 보유자가 됐다고 25일 밝혔다.
 
▲ 박신철 삼성SDI 품질보증실 프로.

미국품질협회는 1946년 미국방위산업 품질 향상을 위해 창설된 비영리단체로 자격증 취득 기준이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미국품질협회의 자격증을 9개 보유한 사람은 박 프로가 세계에서 유일하다.

자격증 7개를 보유한 사람은 세계 14명, 8개를 보유한 사람은 13명에 그친다.

박 프로는 삼성SDI의 세계 전기차 배터리 고객사의 높은 품질 기준을 만족하기 위해 2017년부터 미국품질협회의 자격증을 취득하게 됐다고 말했다.

가장 최근에 박 프로가 취득한 마스터 블랙벨트 자격증은 세계 보유자가 100여명에 그치는 최고 수준의 품질 전문가 자격으로 꼽힌다.

자격증 시험의 응시기회도 신청자를 대상으로 전문가적 역량 보유와 업무성과 등 요건을 충족하는 사람에게만 주어지는 만큼 품질관리 분야에서 박 프로가 전문성을 인정받은 셈이다.

박 프로는 “이번에 취득한 자격증과 역량을 바탕으로 삼성SDI에서 여러 명의 품질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SDI는 2016년부터 사내에 임직원 품질관리 교육을 위한 품질대학을 개설하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박 프로는 품질대학 개설 초창기부터 강사로 활동하며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박 프로는 1991년 삼성SDI에 입사한 뒤 주로 품질관리 분야에서 일하며 전문성과 경험을 쌓았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 동영상
관련 기업 / 인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