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시스템 검증 솔루션 '테스트프레소'의 국제규격 인증받아    

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 2019-08-19 18:21: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 시스템 검증 솔루션 테스트프레소가 세계적 인증기관으로부터 국제표준을 만족한다고 인정받았다.
 
LG전자는 테스트프레소가 독일의 티유브이슈드(TUV SUD)로부터 전기·전자시스템 기능안전 국제표준인 ‘IEC 61508’과 자동차 기능안전 국제표준인 ‘ISO 26262’ 등을 만족한다는 인증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 시스템 검증 솔루션 '테스트프레소'의 국제규격 인증받아    
▲ LG전자 로고.

테스트프레소는 스마트 가전, 자동차 부품, 로봇 등을 개발할 때 제품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기능, 성능 등을 검증하는 솔루션이다.

독일 티유브이슈드는 유럽연합(EU)의 안전규격 공식인증기관으로 전기·전자제품, 자동차, 에너지장치 등과 관련한 규격을 인증한다.
 
LG전자 관계자는 “테스트프레소가 티유브이슈드의 인증절차를 통과한 것은 LG전자의 소프트웨어개발 역량이 세계적 기준에 부합할 만큼 경쟁력을 갖췄음을 의미한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테스트프레소를 사용하는 산업 분야가 전기·전자, 자동차, 사물인터넷(IoT)을 비롯해 다양한 산업으로 점차 확대되면서 LG 계열사를 비롯한 다른 기업에서도 사용되고 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전자는 자동차 기능안전 국제표준인 ISO 26262에 부합하는 검증 솔루션이 많지 않아 자동차 소프트웨어 검증 분야에서 테스트프레소의 희소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일평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장은 “테스트프레소가 LG전자의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더욱 높이게 될 것”이라며 “LG전자의 차별화된 기술이 고객에게 혜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

최신기사

교보증권 "아모레퍼시픽 변함없는 해외 확대 스토리, 하반기 매출 성장 기대"
키움증권 "엔에프씨 화장품 소재 및 제형 혁신 선도, 클렌징 밤 제형 출시"
비트코인 시세 불안에 '고래' 투자자도 관망, 6월 거래량 절반으로 줄어
GM 전기차 판매 급증에 목표주가 상향, CFRA "현재 주가는 저평가 수준"
미국 상원 통과한 감세법안에 반도체 세액공제 35% 확대, 삼성전자·SK하이닉스 공장 ..
롯데정밀화학 에폭시와 식의약 소재 실적 회복, DB투자 "목표주가 상향"
구글 '텐서' 인공지능 반도체 엔비디아 대안으로 떠올라, 오픈AI에 공급 논의
캐나다 전기차·배터리 사업 줄줄이 축소, LG엔솔과 스텔란티스 합작공장도 '숨고르기'
TSMC 인공지능 반도체 '독점' 효과 이어진다, 2029년까지 가파른 성장 예측
HMM, 스페인 알헤시라스 터미널 확장 개발에 1억5000만 유로 투입키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