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평론가
금융증권부 차장
MTN 기업&경영센터장
커리어케어 경영기획팀장
유통&4차산업부 기자
언론인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상속 전문 변호사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재팬올 발행인
유통&4차산업부 부국장
산업&IT부 부장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금융증권부 기자
커리어케어 PEPG 부본부장 전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GS건설이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 집중하며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있다.허윤홍 GS건설 대표이사 사장은 수소사업 진출 기반을 마련하며 기존에 부진하던 플랜트 부문과 동반 상승효과를 기대할 것으로 보인다.25일 GS건설에 따르면 기존 석유화학 중..
석탄화력발전소 조기 폐쇄를 제도화하는 법안이 발의됐다.김정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서왕진 ..
애플이 내년 출시할 '폴더블 아이폰'이 전체 판매량에서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하며 스마트폰..
건설업계가 올해 들어 원가율 부담 내려 놓고 있는 가운데 최근 원/달러 환율 상승 흐름이 이어져 긴장을 놓치 못하고 있다.대형 건설사들은 과거 공사비 급등기 현장 준공에 따라 최근 수익성을 끌어올렸으나 자재수급에 영향을 주는 원/달러 환율이 고..
카카오뱅크가 2025년 3분기 실적에서 일부 한계를 드러냈다.누적 기준으로는 사상 최대 순이익을 이어갔지만, 3분기 단일 분기 성적표에서는 순이익 감소와 NIM(순이자마진) 하락이 동시에 나타났다.정부의 고강도 가계대출 규제가 대출 규모 감소의 중요..
태블릿PC와 차량용 디스플레이에 적용되는 중대형 올레드(OLED)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25일 시장조사업체 유비리서치가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3분기 글로벌 OLED 패널업체들의 발광재료 구매액은 2분기보다 6.2% 늘어난 5..
미국 원전기업 X-에너지가 한화로 1조 원이 넘는 투자금을 추가로 유치했다.X-에너지는 예전에 한국 두산에너빌리티로부터 지분 투자를 받고 원전 사업에서 협업하고 있는데 투자금 추가 유치에 성공한 것이다.X-에너지는 최근 시리즈D 투자 라운드를 ..
국내 바이오 장비 경쟁력 강화 관심, 실험실자동화 글로벌 공략 주력 [2025년]
유리기판으로 실적 반등 승부수, 흑자 전환과 재무 안정화 과제 [2025년]
실적 반등 성공, 중기특화 전문사로서 존재감 늘려가야 [2025년]
히터블록 국산화 성공, 사업구조 개편하고 중국 시장 개척 [2025년]
시장독점 국내 첫 부동산 권리조사업체, 행동주의 주주들과 갈등 해소 과제 [2025년]
국내 필러 바이오개발 1세대, '제테마더톡신' 글로벌 공략 강화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