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의 아시아나항공 인수가 9부 능선을 넘었다. 13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양측은 매각협상에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아시아나항공 구주가격과 특별손해배상 한도와 관련해 견해 차이를 좁히고주식 매매계약체결까지남은세부절차를놓고조율하고 있다. 정몽규 HDC그룹..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이 금호산업과 아시아나항공 매각과 관련해 주식매매계약 체결에 사실상 합의했다. 13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금호산업과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은 쟁점이던 아시아나항공 구주가격과 우발채무 등에 따른 특별손해배상한도와 관련해 이견을 좁..
아시아나항공 매각협상 시한이 올해 성탄절 전후로 연장됐다. 12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금호산업과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은 12월 넷째주인 성탄절 전후 시점까지 협상시한을 연장하고 거래조건을 협의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12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금호산업과 HDC현대산업개발&m..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이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계기로 미래에셋대우의 항공기금융을 키우는 데 본격적으로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면 아시아나항공의 항공기 리스계약을 다수 확보해 국내 항공기금융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만큼 항공기금융을 미래에셋대우의 새 먹거리로 삼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박..
아시아나항공 매각대응 대책회의와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조는 1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DB산업은행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매각과정에서 아시아나항공과 자회사, 협력업체 노동자 전원의 고용관계 승계를 보장하라”고 요구했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아시아나항공 노..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이 박삼구 전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을 공개적으로 추켜세운 건 사실상 아시아나항공의 연내 매각에 협조하라며 압박한 것으로 해석된다. 금호아시아나그룹과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은 지난달 아시아나항공 매각 우선협상대상자가 선정된 뒤 한 달 가까이 갈등을 이어오고 있다. ..
아시아나항공 주식 투자의견이 중립으로 제시됐다. HDC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의 인수 뒤 아시아나항공에 대규모 유상증자가 이뤄지며 주식가치가 희석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창수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 사장. 방민진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5일 아시아나항공 목표주가 4700원, 투자의견 중립(HOLD)을 새..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이 정치권 일각에서 제기한 ‘우리들병원 특혜의혹’을 놓고 “정상적 대출”이라고 일축했다. 이 회장은 4일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본점에서 기자들과 만나 “우리들병원 대출이 정치 쟁점화하는 게 ..
금호산업이 아시아나항공 구주 가격을 원하는 만큼 받아낼 수 있을까? 2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금호산업과 아시아나항공 매각 우선협상대상자인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이 배타적 협상기간 만료일인12일을앞두고 아시아나항공 구주 가격과 관련해 첨예한 줄다리기를 하고 있다. 박삼구 전 금호..
아시아나항공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아시아나항공이 HDC현대산업개발에 인수될 때 2조 원에 이르는 유상증자와 이에 따른 희석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됐다. 한창수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 사장. 김영호 삼성증권 연구원은 2일 아시아나항공 주가를 기존 4500원에서 3800원으로 낮춰잡았다. 투자의견은 ..
HDC현대산업개발이 금호산업 측에 아시아나항공 매각과 관련해 적극적 협상을 촉구하는 내용증명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HDC현대산업개발은 26일 금호산업 측에 주식 매매계약과 관련해 적극적으로 협상에 임해줄 것을 요구하는 취지의 내용증명을 보냈다. 정몽규 HDC그룹 회장. ..
강성부 KCGI 대표가 아시아나항공 인수전에서 ‘빈손’으로 남은 아쉬움을 뒤로 하고 한동안 주춤했던 한진칼 공세 수위를 다시금 높일 것으로 보인다. 19일 투자금융업계에 따르면 강 대표는 2020년 3월 한진칼 정기 주주총회에서 KCGI의 존재감을 보이기 위한 준비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으로 ..
HDC현대산업개발 주식 투자의견이 매수로 높아졌다.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한 뒤에도 재무 건전성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것으로 전망됐다. 정몽규 HDC그룹 회장. 라진성 키움증권 연구원은 18일 HDC현대산업개발 목표주가를 3만7천 원으로 유지했다. 투자의견은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시아나항공 인수준비 과정을 이형기 HDC현대EP 경영기획부문장 전무가 이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보도자료를 내고 14일 아시아나항공 인수준비단을 출범하고 이형기 전무를 인수준비단장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형기 HDC현대산업개발 아시아나항공 인수준비단장. 이 단장은 1963..
HDC그룹의 지주회사인 HDC가 자회사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에 따른 불확실성 확대로 주가가 2011년 이후 가장 낮은 수준까지 내려갔다. 정몽규 HDC그룹 회장은 2018년 지주회사 전환 뒤 꾸준히 HDC 지분을 늘려왔는데 여전히 지배력이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평가되는 만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