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평론가
금융증권부 차장
MTN 기업&경영센터장
커리어케어 경영기획팀장
유통&4차산업부 기자
언론인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상속 전문 변호사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재팬올 발행인
정책경제부 부장
산업&IT부 부장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금융증권부 기자
커리어케어 PEPG 부본부장 전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D램과 낸드플래시 등 메모리반도체 공급 부족 심화로 고객사들이 물량 확보를 위한 사절단을 꾸릴 만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협상력이 높아졌다.중국 메모리반도체 제조사들이 이를 기회로 삼아 생산을 늘리며 한국 경쟁사 추격에 속도를 내고 있지..
석탄화력발전소 조기 폐쇄를 제도화하는 법안이 발의됐다.김정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서왕진 ..
애플이 내년 출시할 '폴더블 아이폰'이 전체 판매량에서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하며 스마트폰..
정부가 노동위원회의 교섭창구 분리·통합 권한을 강화하면서 노동위의 '사용자성 판단'이 제도 정착의 최대 승부처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정부는 노동위가 원청의 실질적 지배력이 드러나는 즉시 원청을 사용자로 인정할 수 있도록 했지만 ..
구글이 인공지능(AI) 사업의 유력한 승자로 떠오르면서, 구글과 'AI 동맹'을 맺고 있는 삼성전자도 모바일·반도체 등의 사업 분야에서수혜를 입을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삼성전자는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갤럭시 기..
LS그룹은 25일 구동휘 LS MnM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하는 2026년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구자열 LS 이사회 의장의 장남이자 LS그룹 3세인 구 사장은 지난해부터 LS MnM 대표이사를 맡아 귀금속 매출 증가 등 효율적 운영 관리로 기존 제련 사업 수익성을 ..
삼성SDI는 부사장 3명, 상무 5명 등 총 8명 규모의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삼성SDI 관계자는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 다가올 초호황을 대비해 배터리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미래 기술력 확보에 기여한 인물들을..
국내 바이오 장비 경쟁력 강화 관심, 실험실자동화 글로벌 공략 주력 [2025년]
유리기판으로 실적 반등 승부수, 흑자 전환과 재무 안정화 과제 [2025년]
실적 반등 성공, 중기특화 전문사로서 존재감 늘려가야 [2025년]
히터블록 국산화 성공, 사업구조 개편하고 중국 시장 개척 [2025년]
시장독점 국내 첫 부동산 권리조사업체, 행동주의 주주들과 갈등 해소 과제 [2025년]
국내 필러 바이오개발 1세대, '제테마더톡신' 글로벌 공략 강화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