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인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재팬올 발행인
금융증권부 기자
커리어케어 C&B팀장.
영화평론가
MTN 기업&경영센터장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금융증권부 차장
정책경제부 부장
유통&성장기업부 기자
상속 전문 변호사
유통&4차산업부 기자
유통&4차산업부 차장
<편집자주> 국내 주요 기업들에게 2025년은 격랑의 시기였다. 글로벌 경제 요동과 정책 불확실성에 따른 전방산업 부진은 물론 인사 잡음과 보안 사고 등 대내외 리스크가 겹치며 주주와 고객의 신뢰에 ..
국제인권감시단이 미국 기후 관련 국제기구 탈퇴가 인권 침해로 이어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1..
미국이 주도하는 반도체와 인공지능(AI) 공급망 동맹에 아랍에미리트(UAE)와 카타르가 새로 ..
LG에너지솔루션이 전기차 '캐즘(수요 정체)'에 직격탄을 맞으면서 이 회사 지분을 활용하려는 LG화학의 중장기 경영계획에 변수가 늘어났다.LG화학은 석유화학 업황 둔화에 맞선 사업재편 과정에서 LG에너지솔루션 지분을 활용하겠다는 계획을 세웠으나 ..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해 9월7일 발표된 주택공급 대책의 후속조치를 이번 달 중에 내놓겠다고 밝혔다.김 장관은 1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출입기자단 간담회에서 후속조치의 발표 시기를 놓고 "1월 안에 발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내년에 실시될 지방선거에서 국민 10명 가운데 5명 이상이 여당을 지지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여론조사꽃이 12일 발표한 여론조사 결과에서 내년 6월 지방선거에 관한 인식을 묻는 질문에 '현 정부를 지원하기 위해 여당에 힘을 실어줘야한다..
LG전자가 2026년 시장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영업이익을 거둘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김소원 키움증권 연구원은 12일 'LG전자는 2025년 실적 저점이던 4분기를 지나 올해 가파르게 이익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난해 진행한 인력 효율화와 원가..
해외사업 집중 현장경영 행보, 두 자녀 경영승계 채비 [2026년]
'SW 중심 자동차' 대전환 추진, 잦은 사령탑 교체 불안해소·기술혁신 과제로 [2026년]
삼성SDI 출신 소재전문가, 이차전지·반도체 소재 부문 영역 확대 [2026년]
건설업 30년 몸 담은 첫 70년대생 대표, 에너지 인프라 기업 전환 나서 [2026년]
상고 출신 일본통으로 연임 성공, 질적 성장과 디지털 자산 주도권 노려 [2026년]
부동산 개발 전문가, 약화된 롯데건설 재무체력 개선 과제 [202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