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경제부 기자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금융증권부 차장
상속 전문 변호사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언론인
커리어케어 씨렌즈센터 팀장 상무
정책경제부 부장
유통&4차산업부 차장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산업&IT부 부장
유통&4차산업부 부국장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영화평론가
커리어케어 PEPS본부장
MTN 기업&경영센터장
포항공과대학교 전임연구원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편집자주> 시행 약 6개월을 앞둔 노란봉투법이 벌써부터 산업현장에 대혼란을 일으키고 있다. 자동차와 조선, 철강, 반도체 등 주요 제조업 하청업체들은 원청 대기업을 향한 처우 개선 요구를 강화하고..
글로벌 해운사들과 해운협회가 국제 기관이 추진하는 탈탄소화 프로그램 시행을 반대한다는 ..
소프트뱅크와 엔비디아의 인텔 지분 투자가 반도체 업계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앞으로..
롯데케미칼이 나프타분해시설(NCC) 통폐합을 통한 석유화학 업계 구조조정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다만 나프타분해시설의 가치, 고용 문제 등을 놓고 각 석유화학사와 정유사 사이 눈높이가 다른 만큼 최종 합의까지는 험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
유정준 SK온 대표이사 부회장과 이석희 SK온 대표이사 사장이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정체)에 고군분투하고 있다.SK그룹이 SK온의 지속되는 영업손실 속에서 '투톱체제'에 기대를 거는 이유는 뭘까.SK그룹에서 대표이사가 둘 이상인 경우는 흔..
최준호 패션그룹형지 부회장이 '글로벌'과 '신사업' 확장을 내세워 미래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그러나 정작 본업인 패션 사업은 여전히 부진하다. 외형 확장에 속도를 내는 사이 실적은 되레 뒷걸음질하며 위기감이 커지고 있다.패션그룹형지의 수익성..
국민 10명 중 4명이 앞으로 1년간 우리나라 경제가 현재에 비해 나빠질 것이라고 생각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한국갤럽이 19일 발표한 여론조사에서 향후 1년 경기 전망에 대해 물은 결과 '나빠질 것' 42%, '좋아질 것' 32%로 ..
노점상부터 시작해 판매왕 오른 영업자 출신, 교육에서 토탈라이프케어까지 사업 다각화 [2025년]
채권운용과 해외투자 전문가, ETF 경쟁력 강화에 방점 [2025년]
국내 유일 반도체 IP 개발사, 세계 최초 IP 중개 플랫폼 사업 개시 [2025년]
미당 서정주의 마지막 제자, 불교 세계관 기반 창의융합 인재 양성 주력 [2025년]
이재명 대통령 경제 책사, '공정경제' 확립 의지 [2025년]
삼성SDI 출신 배터리 업계 진화 주도한 엔지니어, 이차전지 제조용 장비 톱기업 목표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