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의 식물성 식품 브랜드 ‘플랜테이블’ 제품이 판매량 300만 개를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플랜테이블 제품이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개, 월평균 매출 성장률 20%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판매 300만 개 넘어서, 식물성 식품 시장 견인

▲ CJ제일제당의 식물성 식품 브랜드 플랜테이블 제품이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300만 개를 넘어섰다.


CJ제일제당은 플랜테이블 브랜드로 만두와 김치 제품을 출시했다.

CJ제일제당은 출시 초기 10개 국에 플랜테이블 제품을 수출했는데 현재 플랜테이블 수출국가는 유럽과 인도, 아프리카 등 모두 30개 국으로 늘어났다. 

국내에서는 식물성 식품 시장을 키워내고 있다.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 구매 데이터를 살펴보면 지난해 12월 출시 후 올해 10월까지 플랜테이블 만두 구매자의 80% 이상이 고기만두 제품을 함께 구매했다. 

CJ제일제당은 “플랜테이블 만두가 기존 만두의 대체제가 아니라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고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잡으며 시장 트렌드 변화를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플랜테이블 제품 구매자 데이터를 살펴보면 여성과 30~40대 비중이 각각 70%에 이른다. 또한 30대 비중은 계속 늘어나는 추세다.

기업 사이 거래 시장(B2B)에서는 플랜테이블을 활용한 메뉴의 인지도가 높아져 급식업체와 협업도 확대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의 차별화된 연구개발과 제조기술은 플랜테이블을 뒷받침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식물성 단백질 'TVP(Textured Vegetable Protein)'를 활용해 고기의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또한 콩 특유의 향은 CJ제일제당의 천연 조미소재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를 통해 잡았다. 

CJ제일제당은 이런 점을 알리기 위해 배우 강기영씨를 모델로 '호랑이도 반한 플랜테이블'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영상을 만들어 공개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플랜테이블을 향한 호평은 건강, 환경 등 소비자 요구에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다가가는 노력이 통했기 때문이다”며 “채식주의자는 물론 채식을 선호하거나 관심을 가진 일반인들에게도 '맛있는 건강 메뉴'로 자리매김해 식물성 식품 트렌드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