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태원 참사 관련 국정조사 시행을 위해 범국민 서명운동에 나서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1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진실을 찾아내기 위한 국정조사와 성역 없는 수사를 위한 특검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민주당은 지금 즉시 국정조사할 수 있도록 국민께 직접 요청 드리고 도움을 받기 위한 서명운동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국민서명운동 나설 것, 정부가 은폐 시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 대표는 “여전히 참사가 왜 발생했는지 진실은 제대로 드러나지 않고 있다”며 “신속하게 진상에 접근할 수 있는 국정조사에 대해 정부여당은 명백한 반대 태도를 보였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러나 진상규명을 위한 정부여당의 노력은 찾아보기 어렵다”며 “오히려 진실을 은폐하려는 시도가 곳곳에서 나타난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와 함께 “다시 한 번 대통령을 포함한 정부 책임자들의 진지한 사과를 요구하고 사법 책임에 앞서 국민의 삶과 안전을 지키지 못한 데 대해 내각 전면 쇄신, 총리 사퇴, 관계 장관 주요 책임자 파면을 포함한 책임을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임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