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베트남 법인인 파인트리증권이 베트남 현지에서 디지털 애플리케이션기술을 인정받았다.

한화투자증권은 파인트리증권이 7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된 디지털금융서비스포럼 온라인 시상식에서 증권부문 '2021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혁신 애플리케이션'을 단독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 베트남법인, 현지에서 혁신앱 증권부문 단독 수상

▲ 이준혁 파인트리증권 법인장(아래)이 7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디지털금융서비스포럼 온라인 시상식에서 시상위원회 의장으로부터 상을 받고 있다. <한화투자증권>


이 포럼은 글로벌 테크 미디어 기업인 IDG와 베트남 증권업 협회 VASB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파인트리 증권이 수상한 '2021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혁신 애플리케이션'은 베트남 금융산업과 경제 전반에 남긴 공헌을 기리기 위해 각 분야별로 수여하는 상이다. 

수상자는 관리기관의 자문과 평가 기록, 고객 설문 등의 절차를 거쳐 선정된다.

파인트리 증권이 운영하는 주식 초보를 위한 투자 학습 및 모의투자 앱 ‘스톡123’과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한 e-KYC(전자신원확인서비스) 등이 많은 이용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한화투자증권은 설명했다.

이준혁 파인트리증권 법인장은 "파인트리 증권은 투자자들에게 투자정보와 지식 접근성을 높여 올바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베트남 금융시장에서 넘버원 디지털증권사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