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자산운용이 신규 상장지수펀드(ETF) 상품 3종을 내놓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7월30일 'HANARO K-시리즈 ETF' 3종을 신규 상장했다고 8월4일 밝혔다.
  
NH아문디자산운용, K-시리즈 상장지수펀드 3종 내놓고 이벤트

▲ NH아문디자산운용은 7월30일 'HANARO K-시리즈 ETF' 3종을 신규 상장했다고 8월4일 밝혔다.< NH아문디자산운용>


이번에 신규 상장한 ETF는 'HANARO K-POP&미디어 ETF', 'HANARO K-반도체 ETF', 'HANARO K-게임 ETF'등 3종이다. 

K-POP&미디어 ETF는 'FnGuide K-POP&미디어' 지수를 추종한다. K-POP과 미디어 관련 기업 가운데 시가총액 상위 20종목에 투자한다.

K-반도체 ETF는 'FnGuide K-반도체'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이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관련 기업 가운데 시가총액 상위 20종목으로 구성됐다.

K-게임 ETF는 'FnGuide K-게임' 지수를 추종한다. 게임 및 소프트웨어 관련 기업 가운데 시가총액 상위 20종목에 투자하며 엔씨소프트,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등이 포함된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상장지수펀드 출시를 기념해 K-시리즈 상장지수펀드를 10주 이상 매수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1주를 추가 배부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8월27일까지 진행된다.

박학주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이사는 "HANARO K-시리즈 상장지수펀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상품으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확신한다"며 "NH아문디자산운용만의 차별화된 상장지수펀드 운용역량을 기반으로 한국의 글로벌 경쟁력을 테마로 하는 K-시리즈 상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