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레드TV로 독일에서 색 재현력 인정받아

오승훈 기자
2016-03-01 12:45:04
0

LG전자가 독일에서 올레드TV의 성능을 인증받았다.

LG전자는 독일의 규격인증기관 VDE(Verband Deutscher Elektrotechniker)로부터 올레드TV(모델명 65E6)의 하이다이나믹레인지(HDR) 기능과 색 재현력을 인증받았다고 1일 밝혔다.

 
LG전자, 올레드TV로 독일에서 색 재현력 인정받아
 

▲ 독일의 규격인증기관 VDE(Verband Deutscher Elektrotechniker)의 인증을 받은 LG전자 올레드TV.

VDE는 LG전자 올레드TV가 HDR로 제작된 영상의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을 제대로 구현하며 디지털시네마색표준(DCI-P3)을 99% 지원한다고 평가했다.

HDR 기능은 영상을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표출해 선명도를 극대화한 기능이다. HDR 기능은 영상의 입체감을 더하고 현실감을 높일 수 있다.

황정환 LG전자 HE(홈엔터테인먼트)연구소장은 “올레드TV를 통해 HDR 영상을 완벽한 화질로 구현해 소비자에게 프리미엄TV의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의 슈퍼울트라HD(SUHD) TV 가운데 3가지 모델도 VDE로부터 HDR기능과 색 재현력을 인증받았다. 특히 화면크기가 98인치인 모델(98UH98)은 업계 최초로 8K화질로 HDR 인증을 받았다.

LG전자는 이번에 인증받은 올레드TV 모델을 올해 초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가전 전시회 CES2016에서 선보였다.

LG전자는 올해 올레드TV 판매량을 지난해보다 3배 늘려 프리미엄 TV시장에서 점유율 20%를 확보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오승훈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이재현 CJ 문화사업에 '프로듀스' 오점, CJENM 허민회 재신임 받을까
  2. 정몽규, 범현대가와 협력으로 아시아나항공 인수시너지 극대화할까
  3. 조원태, 한진그룹 경영효율 위해 어떤 사업과 자산 버릴까
  4. 이원희, 유럽에서 현대차의 전기차 가격경쟁력 확보 절실
  5. 박현주, 공정위 제재 가능성에 미래에셋대우 해외사업 주춤하나
  6. 젊은 디자인으로 태어난 기아차 새 K5, '형님차' 현대차 쏘나타 잡는다
  7. 원익IPS 케이씨텍, 소재부품장비 국산화정책에 사업기회 넓어져
  8. 꽉 막힌 문재인, 남북관계 꼬이고 한미외교 살얼음판
  9. [인터뷰] 김용태 “사모펀드법 고쳐 기업사냥꾼 불공정행위 막아야”
  10. 원종석, 신영증권의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상장 성공 '으쓱'
TOP

인기기사

  1. 1 카타르 LNG운반선 대거 발주 임박, 조선3사 수주기대 가득
  2. 2 "현대차, 제네시스 GV80으로 미국에서 높은 수익성 힘들 수도"
  3. 3 HDC아이콘트롤스, 아시아나IDT 합병해 성장정체 돌파구 마련하나 
  4. 4 [오늘Who] 서정진, 아픈 손가락 셀트리온스킨큐어 사업축소 수순
  5. 5 이재현 경영효율화 칼 빼들어, CJ그룹 임원들 연말인사 초긴장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