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이 영상을 통해 친환경제철소를 향한 노력을 알린다.

현대제철이 친환경제철소를 위한 노력과 비전을 담은 모션그래픽 영상 ‘수소 비전’을 공개하고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제철, 영상물 ‘수소 비전’ 통해 친환경제철소 향한 노력 알려

▲ 현대제철 모션그래픽 영상 '수소비전'.


수소 비전에는 쇳물을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생가스를 통해 수소를 만드는 과정이 담겼다.

2025년까지 수소 생산능력을 지금의 10배 이상인 연간 4만 톤으로 늘리겠다는 현대제철의 목표도 알린다. 이는 수소전기차 넥쏘 약 20만 대가 1년 동안 달릴 수 있는 양이다.

이번 영상은 현대제철의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및 웹진(쇠부리토크) 등에서 볼 수 있다.

현대제철은 수소 비전 영상 공개를 기념해 4행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4일까지 수소비전으로 4행시를 지어 댓글로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캠핑 조리도구 세트를 제공한다.

수소 비전은 현대제철의 친환경 제철소를 향한 노력을 담은 모션그래픽 시리즈의 두 번째 영상으로 마지막 세 번째 ‘철의 재활용’은 5월 나온다. 첫 번째 영상인 ‘고로 브리더’ 편은 9일 공개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