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GS샵과 시너지 확대를 본격화한다.
GS리테일은 20220년 7월 편의점업계 최초로 선보인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의 서비스범위를 30일부터 GS샵으로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GS샵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온라인몰에서 주류를 주문하고 가까운 편의점 GS25에서 찾아갈 수 있게 됐다. 대표적 유통규제 혁신사례로 꼽히는 주류 스마트오더가 홈쇼핑 채널에도 적용되는 것이다.
GS리테일과 GS홈쇼핑은 합병을 발표한 뒤 다양한 시너지를 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며 가장 먼저 와인25플러스 서비스의 확대를 검토하고 이를 적용하기 위한 시스템을 개발했다.
와인25플러스는 그동안 GS리테일의 모바일앱(더팝앱)을 통해 운영되며 론칭 첫 달(2020년 7월) 대비 2021년 2월 매출이 13배 증가했다.
GS리테일은 더팝앱보다 약 5배 이상 많은 이용자 수를 보유한 GS샵에 와인25플러스가 론칭되는 만큼 큰 폭의 매출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GS리테일과 GS홈쇼핑은 30일부터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250명에게 LG디오스 와인냉장고, 리델 와인잔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성찬간 GS리테일 편의점MD(상품기획)부문장은 “GS리테일이 발 빠르게 선보인 와인25플러스가 유통규제 혁신의 가장 큰 성과물로 자리매김하며 한국형 온라인 리큐어숍의 역할을 하고 있다”며 “GS샵과 통합을 앞두고 두 회사의 상품과 채널 영역에서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융복합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GS리테일은 20220년 7월 편의점업계 최초로 선보인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의 서비스범위를 30일부터 GS샵으로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 모델이 GS25에서 와인을 살펴보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GS샵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온라인몰에서 주류를 주문하고 가까운 편의점 GS25에서 찾아갈 수 있게 됐다. 대표적 유통규제 혁신사례로 꼽히는 주류 스마트오더가 홈쇼핑 채널에도 적용되는 것이다.
GS리테일과 GS홈쇼핑은 합병을 발표한 뒤 다양한 시너지를 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며 가장 먼저 와인25플러스 서비스의 확대를 검토하고 이를 적용하기 위한 시스템을 개발했다.
와인25플러스는 그동안 GS리테일의 모바일앱(더팝앱)을 통해 운영되며 론칭 첫 달(2020년 7월) 대비 2021년 2월 매출이 13배 증가했다.
GS리테일은 더팝앱보다 약 5배 이상 많은 이용자 수를 보유한 GS샵에 와인25플러스가 론칭되는 만큼 큰 폭의 매출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GS리테일과 GS홈쇼핑은 30일부터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250명에게 LG디오스 와인냉장고, 리델 와인잔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성찬간 GS리테일 편의점MD(상품기획)부문장은 “GS리테일이 발 빠르게 선보인 와인25플러스가 유통규제 혁신의 가장 큰 성과물로 자리매김하며 한국형 온라인 리큐어숍의 역할을 하고 있다”며 “GS샵과 통합을 앞두고 두 회사의 상품과 채널 영역에서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융복합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